본문 바로가기

IT, 음향기기/키보드

MAXTILL TRON G10K BASIC 카일 청축


또 하나의 가성비 좋은 기계식 키보드인 MAXTILL TRON G10K BASIC 카일 청축을 소개합니다.

MAXTILL TRON G10K 키보드는 이전에 출시가 된 제품인데 이번에 리뉴얼 되어서 나왔습니다.

기존 제품과 차이점은 완전 방수를 위해 적용되었던 상판의 실리콘 패드가 제거 되었고 새롭게 제작된

카일의 롱화(LongHua)스위치로 교체가 되었습니다. 실리콘 패드를 제거한 이유는 키 씹힘과 먹먹한 키감

때문인데요, 완전 방수를 포기했지만 타건감은 더 좋을것으로 기대됩니다. 제품을 살펴보겠습니다.



104키 풀배열 디자인이며 카일 롱화스위치, 한영 이중사출키캡, 무한 동시입력과 LED를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기존 G10K와 외형이나 기능의 차이점은 없습니다.



   MAXTILL TRON G10K BASIC 카일 청축 패키지



맥스틸 키보드 패키지는 거의 모두 동일한 디자으로 되어 있어서 이젠 익숙합니다.

전면에는 키보드 사진과 제품의 특징이 나와있습니다. 기존과 다른점은 카일 롱화스위치 그림이네요.



후면에는 키보드 특징, 스펙, LED 기능 키조합이 나와있습니다.

카일 롱화 스위치가 기존 카일 스위치와 어떻게 다른지도 좀 설명이 나와있으면 좋겠네요.

뭐가 어떻게 다른지 알수가 없군요.



측면은 심플합니다. 리뷰할 제품은 하우징 블랙, 스위치는 청축입니다.



   MAXTILL TRON G10K BASIC 카일 청축 구성물



구성품 키보드와 간단한 메뉴얼만 들어있는데 보급형 제품이다보니 구성물은 아주 심플합니다.



메뉴얼에는 기능키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MAXTILL TRON G10K BASIC 카일 청축 외형



안정감이 느껴지는 묵직한 무게를 가진 제품으로 마감은 상당히 좋은편입니다.

요즘 상판은 메탈재질을 적용하고 게이밍 키보드라고 화려한 외형을 지닌 제품이 많은데 반해 G10K는 심플한

느낌을 줍니다. 이런 디자인은 질리지 않는게 장점이죠. 하우징은 전체가 플라스틱입니다.



하우징 전면 하단은 약간 비스듬하게 각을 줘서 만들었는데 팜레스트를 사용하지 않아도 편하게 타건이

가능하지만 대신 제품 크기가 약간이라도 더 커지는 단점은 있겠네요.



각인은 한영이중사출을 적용했고 상단 멀티미디어 키 표시는 레이저각인 입니다.

LED 지원 키보드의 각인은 대다수가 기능 표시가 같이 인쇄되어 있어서 다소 번잡한 느낌이지만 G10K는

깔끔해서 마음에 드네요.



포인트가 되는 맥스틸 로고는 지워질 염려가 없게 양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키보드 상태 표시등은 심플하지만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롱화 스위치 청축이 사용되었고 스테빌은 체결력이 좋은 체리식입니다.

아래 사진은 이전에 발매된 G10K 제품으로 완전방수를 위해 실리콘 패드가 사용된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실리콘 패드때문에 키 씹힘도 발생하고 청축 특유의 경쾌한 키감이 반감되어 이번에 제거를 하게된것이죠.



키캡 재질은 ABS로 마감은 무난합니다.



대부분 PC본체를 오른쪽에 두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케이블이 오른쪽 상단에서 나오는걸로 생각이 되는데

사소한 부분이지만 중앙에 연결된것 보다는 좋습니다.



MAXTILL TRON G10K BASIC 카일 청축은 완전 방수는 안되지만 기본적인 생활방수 기능은 가지고있습니다.

후면에는 방수를 위한 배수홀이 여러곳 있고 밀림 방지패드는 4개, 키캡 리무버도 숨어있네요.


 

높낮이 받침대는 2단구조입니다.  2단은 많이 높은감이 들어서 사용한다면 1단으로 충분한것 같네요.



꼬임방지를 위한 직조케이블에는 케이블타이, 노이즈필터가 있고 단자끝은 금도금 처리되어 있습니다.



   MAXTILL TRON G10K BASIC 카일 청축 테스트



MAXTILL TRON G10K BASIC 카일 청축은 레인보우 LED를 지원하면 6가지 LED MODE를 제공하고

5단계 LED 밝기 조절, 속도 조절도 가능합니다. 광량은 좋은편으로 이중사출이 적용된 키캡과 어우러져

깔끔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한영 이중사출덕에 시인성이 아주 좋고 키보드 상패표시 LED는 주황색이 점등됩니다.



FN + 1~5 숫자 키 조합으로 미리 셋팅되어 있는 게임 모드 5가지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MAXTILL TRON G10K BASIC 카일 청축의 LED MODE는 영상으로 소개합니다.



기본 6키 무한입력, FN + TAB 키 조합으로 모든 키 무한입력이 가능합니다. 기존제품에서 실리콘패드를

제거해서 확실히 타건감이 좋아졌습니다. 먹먹한 느낌이 없이 청축 특유의 경쾌한 느낌을 잘 느낄수가 있는데

다만 새로 나온 카일의 롱화 스위치는 기존 카일 청축 스위치와 별 차이점을 느낄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스테빌

철심 잡음이 스페이스바에서 좀 발생합니다. 카일 청축 경우 오테뮤 청축보다는 조용하고 가볍지만 체리 청축

보다는 무거운 느낌이 드네요. 


   MAXTILL TRON G10K BASIC 카일 청축 마무리



MAXTILL TRON G10K BASIC 카일 청축을 살펴봤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기본은 타건감, 즉 손맛입니다.

이번에 리뉴얼하면서 방수기능을 다운그레이드 하고 실리콘 패드를 제거해서 키감을 살린점은 아주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탄탄한 하우징, 마감, LED 등 기계식 입문용 키보드를 원한다면 괜찮은

선택이 될만한 제품입니다.  새로 나온 카일 스위치의 롱화(LongHwa)라는 명칭은 일종의 브랜드 네임으로 실제

사용할때는 기존 카일 스위치와 큰 차이점은 없는것 같습니다.


맥스틸은 보급형의 좋은 제품들을 많이 만들고 있습니다.

LED OFF 기능이 없으며 스테빌 윤활이 안되어 있어서 스페이스바 철심 잡음이 좀 들린다는 점은 아쉽긴 하지만

MAXTILL TRON G10K BASIC 카일 청축은 가성비 좋은 기계식 키보드로 무난한 제품입니다.







" 이 사용기는 컴웨이와 퀘이사존 협찬으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