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음향기기/기타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50NW40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50NW40 외장형 ODD입니다.

USB 메모리나 외장형 HDD, 외장형 SSD 때문에 활용도가 많이 낮아지긴 했지만 그래도 아직은 필요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또 노트북이 점점 얇아지고 가벼워지지는 관계로 DVD롬이 제외되는 제품이 나오기도 하죠.

쓰임새가 있으니 여전히 새로운 제품이 나오는거 아닐까요. 제품을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USB2.0의 인터페이스를 채용하고 윈도우8 까지, 맥 OS도 지원을 합니다.

슬립제품 답게 두께가 얇고 휴대성 좋게 무게도 가볍습니다. 이 제품은 스마트TV와 연결시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

재생도 가능합니다.

 

■ 패키지 소개

 

패키지 전면입니다. 동봉된 제품이 사진으로 나와 있고 아래에는 제품의 특징이 아이콘으로 표시 되어 있습니다.

MDISC(기존 매체보다 데이터 보존이 우수한)지원, 스마트TV 호환, 윈도우와 맥 지원이 표시되어 있네요.

 

패키지 후면에는 제품의 특징과 스펙, 구성품 등이 적혀 있습니다.

 

양 측면에는 제품의 특징과 네임이 적혀있고 시리얼 넘버가 부착되어 있네요.

 

제품은 밀봉 되어있습니다.

 

■ 구성물 및 제품 확인

 

패키지 구성물입니다.

DVD Writer, 케이블, 소프트웨어 CD, 보증서,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케이블은 USB2.0입니다.

 

LG GP50NW40은 화이트와 블랙 두가지 색상의 제품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하이그로시 코팅이 되어 있고 210g의 무게로 상당히 가볍습니다.

상단은 제품 보호를 위해 비닐이 부착되어 있고 모서리들은 라운딩 처리 되어 있습니다.

슬림하고 가벼운 깨끗한 화이트 색상의 제품입니다. 화이트 색상의 노트북과 잘 어울릴 것 같네요.

 

트레이 부분은 오픈 버튼과 강제 오픈 홀이 있습니다.

트레이 버튼은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데 작동시 LED가 점등 됩니다.

 

후면에는 mini USB2.0 포트가 있습니다.

별도의 전원이 필요하지 않아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 고푸가 각 모서리에 4개 붙어 있습니다.

 

없으면 밋밋할 것 같은 포인트입니다.

 

트레이 오픈 버튼입니다.

오픈버튼인줄 모르고 헤매었는데 USB 연결 후 전원이 인가되면 작동 합니다.

 

트레이 구조는 흔이 보던 방식입니다. CD 장착 또한 별다르지 않습니다.

 

정상적으로 작동 시 전면 트레이 오픈 버튼에 연두색 LED가 점등 됩니다.

 

■ 소트트웨어 확인 및 마무리

 

제품에 동봉된 소프트웨어 입니다.

 

DVD Writer를 이용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도 가능합니다.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50NW40 제품은 휴대하기 좋은 슬림한 제품답게 노트북과 활용하면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실제 CD를 읽을때는 소음이 기대보다는 좀 큰것 같더군요.

ODD를 사용하지 않은지 오래되어서 요즘 ODD 소음은 어떤지 궁금했는데 약간은 실망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요즘은 USB 메모리나 외장HDD 혹은 외장 SSD가 많이 사용 되기때문에 활용도가 극히 낮아진 단점은 있습니다만

그래도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특히 나이어린 자녀들이 있다면 초등학교까지는 CD로 된 과제물이나 홍보물을 아직은

많이 접하기 때문이죠. 노트북 ODD가 고장이나서 난감했던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외장형 ODD도 하나쯤은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50NW40은 가격(3만원대)대비 나름 준수한 제품입니다.

 

" 이 사용기는 LG전자마케팅 대리점(주관사:주)솔로몬닷컴)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