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음향기기/메모리

GeIL DDR4 8G PC4-17000 CL15 SUPER LUCE BLACK 레드

 

GeIL DDR4 8G PC4-17000 CL15 SUPER LUCE BLACK 레드 메모리입니다.

대만에 위치한 GeIL 사는 메모리 전문 제조사입니다. 쿨링을 위한 메모리 히트스프레드 개념을 처음 도입한 회사

이기도 합니다. 일반 메모리에 비해 튜닝 메모리는 아직 비쌉니다. 하지만 가격이 점차 낮아지는 추세고 여러 제조사

에서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에 가격 대비 용량, 성능, 튜닝성을 고루 갖춘 메모리로 눈에 띄는

GeIL DDR4 8G PC4-17000 CL15 SUPER LUCE BLACK 레드를 살펴 보겠습니다.

 

 

DDR4, 클럭 2133MHz 제품입니다. DDR4 메모리 중 클럭이 가장 낮은 노멀한 제품이죠.

스펙 중에 iLUCE 기술은 온도에 따라 LED 깜빡임 속도가 달라집니다. DBT 기술은 품질테스트로 "DIE HARD BURN-IN

Technologies" 라고도 합니다. MTCD는 메모리 내구성과 수명을 늘려주는 방열판 기술이고 "MAXIMUM THERMAL

CONDUCTION AND DISSIPATION"의 줄임말입니다. 성능 자체는 일반램과 크게 다른건 없습니다.

 

■ 패키지 소개

 

테스트 할 제품은 8G 싱글 킷 2개 입니다.

GeIL SUPER LUCE 메모리는 싱글, 듀얼, 클럭 차이, 용량 차이, 색상 차이 등 다양한 제품의 라인업을 가지 고있습니다. 

 

패키지 상단에는 유통사 인증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제품의 특징이 간략하게 표기 되어 있고 동봉된 제품을 육안으로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패키지 입니다.

 

후면과 제품의 스펙이 간략하게, 측면에는 네이밍만 간단하게 적혀 있습니다.

 

■ 제품 확인

 

깔끔하게 포장 되어 있네요. 싱글킷 이라 개별로 1개씩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블랙,레드 조합의 멋진 외형입니다.

 

방열판 중앙에 있는 GEIL 로고는 흡사 슈퍼면의 S 로고가 생각이 납니다.

 

메모리 상단은 투명한 아크릴 재질로 되어 있어서 LED 점등시 빛이 투과됩니다.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방열판은 퀄리티가 상당히 좋습니다.

 

높이가 약 50mm로 다소 높은 편 입니다.

 

■ 장착 및 성능 확인

 

공랭 타워 쿨러 경우 종류에 따라 풀뱅크에 제약이 따릅니다.

사용 중인 베노무스X 경우 간섭으로 인해 풀뱅크가 불가합니다. GEIL SUPER LUCE 메모리를 풀뱅크 하려면 일체형

수냉 쿨러를 사용하는게 답인 것 같네요.

 

iLUCE 기술로 온도에 따라 LED 깜빡임 속도가 달라지고 전원인가시 레드 LED가 점등 됩니다.

 

 

왼쪽이 GeIL DDR4 8G PC4-17000 CL15 SUPER LUCE BLACK 레드 입니다.

램타이밍이 15-15-15-36으로 표기 되어 있는데 16-16-16-36으로 나옵니다. XMP를 적용하면 표기처럼 설정이 가능하나

클럭은 변동이 없어서 별 의미는 없습니다. 오른쪽은 비교 테스트 할 3,000클럭 메모리 입니다.

 

 

 

왼쪽이 GeIL DDR4 8G PC4-17000 CL15 SUPER LUCE BLACK 레드 메모리로 고클럭 고성능의 메모리는 아닙니다.

안정적인 기본 클럭, 튜닝을 위한 LED, 가격이 포인트가 되는 제품입니다.

고클럭 램과 벤치 수치 차이는 나지만 성능 체감은 어렵습니다. 램은 용량이 우선입니다.

 

별도로 램 오버클럭을 몇번 시도 해봤습니다만 2,400MHz도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부팅 및 윈도우 진입은 가능했으나 화면 떨림과 테스트 중 블루스크린이 발생....

사용 중인 메인보드와 호환성 문제도 있을 수 있고..XMP지원 튜닝램이 원래 별도 오버가 잘 안되는 점도 있고..

뽑기 운 등등 여러 요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버 수율 확인이 어려웠던 점은 다소 아쉬웠습니다.

 

 

■ 마무리

 

 

GeIL DDR4 8G PC4-17000 CL15 SUPER LUCE BLACK 레드를 살펴 봤습니다.

튜닝 메모리 하면 먼저 생각나는 제품이 커세어 도미네이터 또는 아벡시아 였습니다. 이 두 제품 외에도 다양한

튜닝램들이 판매도 되고 있습니다. 튜닝 메모리는 일반 램에 비해 용량대비 가격이 비쌉니다.

하지만..튜닝 메모리를 사용 하는 이유에는 가격으로 표현할 수 없는 감성이 추가가 됩니다.

 

특히 요즘은 사이드 아크릴이 적용되어 내부를 볼 수 있는 케이스가 많은데 적당한 가격의 멋진 튜닝램을 장착한다면

만족도가 클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기본클럭의 안정성과 적당한 가격 + 감성을 추가 하고 싶다면...추천. 

 

 

 

 

 

" 이 사용기는 다빈치 인터내셔널과 쿨엔조이 협찬으로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