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음향기기/키보드

퓨전FNC INOTE X-Folding Laser 블루투스 키보드

 

퓨전FNC INOTE X-Folding Laser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퓨전FNC는 다양한 유무선 키보드와 마우스, 스피커 등 PC 주변기기를 출시하면서 가성비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X-Folding 블루투스 키보드 시리즈는 품질과 성능, 휴대성이 상당히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 중에 X-Folding Laser는 가장 최근에 발매된 신제품입니다. 외형부터 고급스러 보이는 멋진 X-Folding Laser

제품을 확인 해 보겠습니다.

 

스펙을 보면 2시간 충전으로 대기시간 최대 30일, 연속사용 최대 40시간을 지원합니다.

베터리 효율이 상당히 좋은 제품입니다.  블루투스 3.0 지원, 작동거리 10m 등 편의성도 좋아보이고

작은 크기,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도 좋은 것 같습니다.

 

■ 패키지 확인

 

블루,블랙 조합의 깔끔한 패키지 입니다. 제품의 이름처럼 얇은 두께네요.

전면,후면에는 제품 사진과 제품의 특징이 적혀 있습니다.

 

측면 역시 심플하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위,아래는 정품씰로 봉인되어있습니다.

 

■ 개봉 및 구성물 확인

 

구성물은 키보드, 충전 케이블, 설명서입니다.

작고 가벼운 제품이긴 하지만 완충제 하나 없이 포장되어 있는건 아쉽네요.

 

마이크로 5핀 충전케이블로 길이는 약 80cm입니다.

 

메뉴얼은 컬러인쇄로 깔끔하게 되어 있고 페어링 순서가 자세하게 적혀 있습니다.

 

■ 제품 확인

 

고급스러운 다이어리를 보는 것 같은 외형이네요. 열어보지 않으면 키보드인지 모를것 같습니다.

퓨전FNC INOTE X-Folding Laser 키보드 겉면은 세무재질과 비슷하게 되어 있고 아래에는 제품의 이름이 새겨져

있습니다.

 

후면에는 모델명, 제품의 시리얼이 새겨져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마감이 상당히 우수하며 키보드 답지않은 고급스러운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손으로 잡을 수 있을정도의 크기와 두께입니다.

X-Folding Laser 이름답게 상당히 얇고, 작고, 가볍습니다.

 

키보드 상단에는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일반 키보드와 다르게 양손 독립형의 인체공학적 설계로 손을 올렸을때 타이핑하기 편안한 각도를 만들어 줍니다.

또한 표면 재질이 세무와 비슷해서 바닥에 놓았을때 플라스틱 재질의 키보드들 보다는 밀림이 적게 느껴집니다.

스위치는 시저 타입으로 타건 느낌은 노트북 키보드나 일반 키보드 중에는 펜타그래프 방식과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좌우측 테두리쪽에는 자석이 있어서 열고 닫을때 충분히 고정이 됩니다.

 

 

 

휴대성을 강조한 블루투스 키보드 경우 키 사이 간격이 좁아서 오타가 많이 날 수 있는데  X-Folding Laser 제품은

키 사이 간격이 넓어서 오타를 상당히 줄여줍니다. 다양한 멀티미디어 키도 제공합니다.

그리고 OS에 따른 모드 변경을 위한 키도 제공하는데 Fn키와 조합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키와 모드변경 키는 보기쉽게 되어 있어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퓨전FNC INOTE X-Folding Laser 블루투스 키보드는 펼치면 자동으로 ON되고 닫으면 자동으로 OFF되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오픈시 그린 LED가 점등되고 충전시는 레드 LED, 페어링시는 왼쪽에 블루 LED가 점등 됩니다.

 

■ 실사용 테스트

 

스마트기기와 페어링 및 입력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페어링은 Fn+C로 시작하며 페어링 상태일때는 블루 LED가 점등 됩니다.

스마트기기에서 퓨전FNC INOTE X-Folding Laser 블루투스 키보드가 빠른 시간에 스캔이 되고 입력하라는 숫자가

나오면 키보드로 입력하면 디바이스가 연결 됩니다. 이 과정은 간단하고 상당히 빠릅니다.

스마트폰이 아닌 패드나 태블릿을 사용하는 경우 퓨전FNC INOTE X-Folding Laser는 상당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테스트하면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경우였습니다.

IPTV를 이용하고 있는데 셋탑박스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합니다. 리모컨으로 입력하는 경우 자판 입력이 불편한

경우가 상당히 많았는데요,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퓨전FNC INOTE X-Folding Laser 키보드를 연결 하고 입력하니

너무 편리했습니다. 페어링 역시 간단하고 빠르게 됩니다.

 

■ 마무리

 

 

퓨전FNC INOTE X-Folding Laser 블루투스 키보드를 살펴봤습니다.

펼치지 않으면 모를 정도의 키보드 같지 않은 고급스러운 외형과 재질, 작은 크기와 무게, 자동 온오프 기능, 

빠른 충전 및 오랜 사용 시간 등 품질과 기능이 상당히 만족스러운 키보드 입니다. 특히 장시간 타건시 편안한

인체공학적 설계와 오타율을 감소시켜주는 넓은 키 사이 간격은 타건하기가 아주 편했습니다.

 

다만 얇고 가벼운 제품이라 내구성에 대한 불안감은 좀 들지만 퓨전FNC INOTE X-Folding Laser 블루투스 키보드는

여러모로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스마트기기 활용이 많은 분, 휴대성 좋은 블루투스 키보드 구입을 생각하고 있는

분에게는 추천할 만한 키보드입니다.

 

 

 

 

 

 

 

 

 

" 이 사용기는 퓨전FNC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