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음향기기/기타

EFM ipTIME N704BCM 유무선공유기

 

EFM ipTIME N704BCM 유무선공유기입니다.

EFM ipTIME 공유기들은 달리 언급하지 않아도 많이들 아시는 제품입니다.

유무선 공유기 제품군에서는 가장 인기가 많고 국민공유기 브랜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제조사죠.

보급형으로 준수한 성능을 보장하는 EFM ipTIME N704BCM 공유기의 성능을 살펴보겠습니다.

 

300Mbps급 유무선 공유기로 안테나 3개, 2.4Ghz의 무선을 지원합니다.

아무래도 보급형이다보니 듀얼밴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패키지 확인

 

ipTIME의 제품 패키지는 동일한것 같네요.

화이트 색상의 깔끔한 박스에 전면에는 제품 사진, 후면에는 스펙, 측면에는 제품 이름으로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 개봉 및 구성물 확인

 

구성물은 메뉴얼, 랜 케이블, 어댑터, 크래들, 공유기 본체입니다.

메뉴얼과 공유기는 봉투같은 종이로 포장이 되어 있네요.

 

제품 보증서와 공유기 연결 가이드가 들어있습니다.

가이드는 아주 상세하게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초보자도 쉽게 연결하여 구성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공유기를 세워서 사용할수 있게 크래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댑터와 랜선도 포함되어 있네요, 그런데 랜선은 짧아서 아쉽네요.

 

■ 제품 확인

 

화이트 색상의 깔끔한 공유기 외형입니다. 안테나는 3개가 있고 360도 회전이 가능합니다.

 

상태표시등은 전원이 인가되면 블루 LED가 점등이 됩니다.

 

5개의 랜포트와 전원포드가 있습니다.

 

바닥은 열 배출을 위해 타공되어 있고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가 붙어 있습니다.

 

세워서 사용하기 위해서 크래들을 연결 했습니다. 안테나도 올려서 펴주고요~.

 

■ 설치 및 테스트

 

EFM ipTIME N704BCM 유무선공유기의 성능 테스트는 그간 잘 사용해 오던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이름모를 공유기

와 동일한 장소에 설치 후 비교를 해 봤습니다. 성능 테스트 전에 먼저 공유기 설정을 진행합니다.

설치도우미를 설치하고 셋팅하면 아주 쉽습니다.

 

설치도우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공유기와 관리자 계정을 설정 해 줍니다.

중간에 여러 과정이 있지만 그다지 중요한 부분이 아니라서 생략합니다.

 

192.168.0.1로 설정한 관리자계정으로 접속하여 무선마법사를 통해 무선 네트워크까지 설정 해주면 기본 셋팅은

끝입니다. 기본적인 유선랜은 랜선만 꽂으면 별 문제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많은 항목들이 있습니다만...공유기에 랜선을 연결하고 정상적으로 인터넷 활용이 잘 된다면 달리 설정할건

무선랜(Wi-fi)외에는 없는 것 같네요. IPTV 경우 시청하는 통신사에 따라 클릭만 해주면 됩니다.

SKB 사용중인데 문제없이 시청이 가능했습니다.

 

위쪽이 N704BCM, 아래가 기존 사용하던 공유기입니다. 유선랜 속도는 별 차이가 없습니다.

 

왼쪽이 기존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공유기, 오른쪽이 EFM ipTIME N704BCM 유무선공유기 입니다.

집안 3곳에서 비교 측정한 무선 속도인데 기존 공유기보다 속도가 확실히 빠릅니다.

측정 할때마다 차이가 좀 나긴하지만 여러번 해봐도 N704BCM 제품의 무선 속도가 좋게 측정이 되었습니다.

 

■ 마무리

 

 

EFM ipTIME N704BCM 유무선공유기를 살펴봤습니다.

ipTIME 공유기는 라인업이 다양하고 가격대도 다양합니다.

비싸면 성능이나 기능이 더 좋은건 당연하겠습니다만 복잡한 기능 필요없고 설치 쉽고 인터넷과 Wi-fi, IPTV 정도만

무난하게 잘 되면 된다는 분들에겐 N704BCM 공유기면 웬만한 가정집에서는 큰 불편함이 없이 사용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급형 제품이라 기가랜 지원이 되지 않는 점은 아쉽지만 무선랜 속도도 괜찮고 아직은 100M 광랜만 해도 

불편함이 없어서 일반 광랜 사용자에게는 가성비 좋고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2만원대 가격에 이쁜 디자인과 쉬운 셋팅, 준수한 성능의 공유기..

 

 

 

 

 

" 이 사용기는 이에프엠네트웍스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