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음향기기/마우스

제닉스 STORMX G2 게이밍 마우스


제닉스 STORMX G2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제닉스는 오늘 소개할 STORMX 시리즈 외 E-BLUE, TESORO 시리즈 등 다양한 마우스 제품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STORMX G2 마우스는 보급형으로 부담없는 가격에 기본기에 충실한 제품입니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을

가진 STORMX G2 마우스를 살펴 보겠습니다.



센서는 보급형에 많이 사용되는 AVAGO3050입니다, 4단계 DPI 조절 및 LED 기능을 제공합니다.

작은 크기와 적당한 무게로 장시간 사용시 불편함도 덜할 것 같네요.

최근에 제닉스에서 출시하는 마우스는 메탈플레이트를 적용하고 있는데 적당한 무게감과 부드러운 슬라이딩을

지원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 패키지 확인

요즘 제닉스 마우스 패키지가 바뀐것 같습니다. 크기가 예전보다 많이 작아 졌네요.

원가절감인지, 보급형 제품에만 해당되는지 모르겠지만 마우스만 들어갈 정도의 크기입니다.

든것도 없고 쓸데없이 박스만 큰것 보다는 좋습니다. 제품의 스펙과 동봉된 제품의 모양이 그려져 있습니다.


측면도 심플합니다. 제품의 색상이 표시되어 있는데 제닉스 STORMX G2 게이밍 마우스는 블랙, 화이트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 개봉 및 구성물 확인


구성물은 마우스, 메뉴얼 한장 입니다.

메뉴얼에는 버튼 설명 및 LED 설정 방법만 적혀 있습니다.


■ 제품 확인


유선형의 그립감이 좋아 보이는 무난한 디자인으로 게이밍 기어라고 화려하고 특이하게 만들어진 마우스들 보다

오래 사용해도 질리지 않는 외형을 가졌습니다. 좌우 대칭형으로 왼손잡이도 사용 가능합니다.

몇군데 도색이 깔끔하지 못한게 보이는데 마감은 좀 아쉬운점이 있네요. 상단은 유광, 측면은 무광입니다.


LED가 점등되는 회오리(?) 모양의 로고입니다.


우레탄 휠 역시 LED가 점등되고 상당히 부드럽게 작동이 되고 DPI 버튼은 4단계(800-1200-2000-3500)로 작동합니다.


측면 버튼은 크기도 적당하고 클릭압도 좋습니다. 사이드 재질은 무광 UV 코팅으로 촉감이 아주 좋습니다.


단선방지도 꼼꼼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바닥면은 메탈플레이트, 3개의 테프론 피트가 있고 125-500-1000Hz의 폴링레이트를 변경하는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바닥면과 상단면이 접하는 부분이 반투명 재질로 되어 있어서 LED 점등시 빛이 투과 됩니다.


꼬임방지를 위한 패브릭 케이블입니다, 케이블 타이도 있고 USB 단자 마개도 있네요. 노이즈 필터는 없습니다.


■ LED 및 그립 확인


제닉스 STORMX G2 게이밍 마우스는 별도의 전용 소프트웨어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아쉬운 부분지만 LED 모드설정을 버튼으로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클릭과 DPI 버튼 조합으로 단일컬러, 브레스,

LED 오프, 단일 색상 브레스 모드를 지원합니다.


DPI 단계별 LED 색상입니다, 소프트웨어가 지원되지 않아서 색상 변경이나 광량 조절은 불가능합니다.

LED는 휠, 로고, 하단에 점등 됩니다. 


LED 모드는 브레스만 지원됩니다.


손에 쥐기 좋은 작은 유선형 디자인으로 그립감도 좋습니다. 좌측 버튼 위치도 적당하고요.

팜 그립이든 클로 그립이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좌우 클릭버튼의 클릭압이 낮아서 누르기가 상당히

편합니다. 좌우 편차도 없고 휠이나 DPI 버튼도 부드럽게 작동합니다. 버튼들은 만족스럽네요.

하단의 테프론 피트가 마찰력이 적어서 그런지 천패드에서 생각이상으로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 마무리



제닉스 STORMX G2 게이밍 마우스를 살펴 봤습니다.

질리지 않는 무난한 디자인과 작은 크기, 적당한 무게, 보급형에서는 무난한 AVAGO 3050센서, LED 지원 등

기본은 잘 갖춰진 마우스입니다. 그립감도 좋고 가벼운 클릭감도 만족스럽습니다.


보급형이라도 소프트웨어가 지원되는 제품들이 많은데 반해 제닉스 STORMX G2는 소프트웨어가 미지원으로

좀 더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없다는점과 제품 마감이 2% 부족한점은 조금 아쉽지만...


무난한 성능의 가성비 좋은 마우스입니다.

사용중 고장에 대한 무상 A/S 2년도 메리트~








" 이 사용기는 (주)제닉스 &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공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