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음향기기/기타

TP-LINK RE200 무선확장기


TP-LINK RE200 무선확장기입니다.

무선확장기는 무선 수신 반경을 증가 시켜주는 제품으로 넓은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공유기를 사용할때

환경적인요인...구조나 벽면 등으로 인해 무선 수신율이 떨어질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가정내에서 벽이나 방문 때문에 공유기와 거리가 좀 떨어진곳은 수신율이 낮아지는 경험은 한번쯤은 해 보셨을

텐데요, TP-LINK RE200 무선확장기는 어떻게 사용하고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00M 랜포트 1개, 무선 2.4Ghz, 5Ghz를 지원합니다.

성인 손바닥 정도의 크기로 벽면이나 멀티탭등 전원포트에 바로 꽂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확장기를 왜 사용하고 또 어떤 경우에 필요한지 알기쉽게 표현한 그림입니다.

간단하게 무선네트워크 반경을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 패키지 확인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가 듀얼밴드를 지원하면 TP-LINK RE200 무선확장기도 듀얼밴드를 지원합니다.

패키지에 신경을 많이 쓴것 같고, 비닐로 전체가 완전 밀봉 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여러곳에는 흡사 메뉴얼 처럼 다양한 정보들을 적어 놨습니다.

무선 확장기능 외에 이더넷포트에는 TV나 게임콘솔 등 유선장비를 연결 할 수도 있습니다.  

TP-LINK RE200 무선확장기는 보증기간 2년이네요.


■ 개봉 및 구성물확인


제품 포장이 잘 되어 있네요. 구성물은 메뉴얼, 랜케이블, 무선확장기입니다.


빠른설치가이드 메뉴얼은 그림과 설명이 아주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첨 접하는 누구라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설정방법은 공유기와 확장기의 WPS버튼을 이용하는

방법과 확장기의 랜포트를 이용한 방법 두가지가 나와 있습니다.

1번 WPS 버튼을 이용한 방법이면 충분합니다. 혹 방법1이 안된다면 2번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 제품 확인


인테리어적인 디자인으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듀얼랜이 활성화 되면 LED가 점등되고 아래 있는 버튼이 공유기와 동기화 시키는 확장기의 WPS 버튼입니다.


한손에 잡히는 작은 크기로 어디든 설치하기 좋을것 같네요.


1개의 랜포트와 초기화 시키는 리셋 버튼이 아래쪽에 있고 일반적인 콘센트 소켓에는 어디든 꽂을 수 있습니다.


■ 설치 및 테스트


TP-LINK RE200 무선확장기를 설치하면 TP-LINK Extender SSID가 보이는데 공유기와 연결되면

공유기의 SSID와 패스워드를 그대로 받아서 사용하게 됩니다.


TP-LINK RE200 무선확장기를 공유기 주변 콘센트에 꽂습니다.

사용중인 공유기의 WPS 버튼을 누르고 확장기의 WPS 버튼을 눌러주면 WPS버튼이 깜빡거리다가 멈추고 좀 더

지나면 WPS 버튼의 LED가 꺼지게 됩니다. 그럼 동기화가 끝나고 사용준비 완료. 버튼 두번만 눌러주면 끝으로 아주

간단하게 설정이 끝납니다. 설정이 되면 이제는 집안내 어느곳, 어느 콘센트에 꽂더라도 30초정도 지나면 자동으로

공유기와 연결이 되고 확장된 무선 범위를 지원받게 됩니다. 


왼쪽은 확장기 설치전, 오른쪽은 확장기 설치 후 입니다.

측정장소는 공유기에서 거리가 먼 안방과 가장 음영지역인 안방내 화장실입니다.

업다운이나 핑이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 마무리



TP-LINK RE200 무선확장기를 살펴 봤습니다.

2.4Ghz와 5Ghz 듀얼밴드 지원, 쉽고 편리한 원터치 WPS 설정 지원, 가볍고 작은 크기로 가정이나 사무실 등

공유기근처 외에는 무선 와이파이 사용에 불편함이 있다면 상당히 효율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비록 한개지만 100Mbps를 지원하는 랜포트도 가지고 있어서 더욱 유용한 것 같네요.


공유기 하나로 무선영역을 모두 커버하지 못하는 환경이라면..

TP-LINK RE200은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 제품입니다.







이 사용기는 티피링크 & (주)다나와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티피링크 공식 스토어팜 링크

http://storefarm.naver.com/tp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