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음향기기/사운드

MONSTAR MSG-H700 RGB 7.1CH 게이밍 헤드셋


다소 생소한 브랜드인 MONSTAR에서 출시한 7.1ch지원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몬스타는 게이밍 기어 및 커스텀 PC등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몬스타 제품중에서

처음으로 살펴보게될 제품은 MONSTAR MSG-H700 RGB 7.1CH 게이밍 헤드셋!! 입니다.

제품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가상 7.1ch, RGB LED가 특징인 제품으로 50mm 유닛, 진동기능을 적용하여

게임 및 멀티미디어용으로 활용도가 높은 보급형 헤드셋입니다. 제품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MONSTAR MSG-H700 RGB 7.1CH 게이밍 헤드셋 패키지



MONSTAR MSG-H700 RGB 7.1CH 게이밍 헤드셋 패키지는 측면을 투명하게 만들어서 동봉된 제품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초록색을 적용하여 산뜻한 느낌이 드는군요.


 

후면에는 제품의 특징과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RGB LED가 적용된 유닛 사진이 보이는데 기대만큼 이쁘군요.



특이하게 봉인씰에도 제품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진동기능은 3단계를 지원하네요.

간단하게 살펴본 패키지는 깔끔하고 무난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구성물은 헤드셋만 들어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는 http://naver.me/51OOIbcX 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MONSTAR MSG-H700 RGB 7.1CH 게이밍 헤드셋 외형



MONSTAR MSG-H700 RGB 7.1CH 게이밍 헤드셋의 첫 인상은 가볍고 마감이 제법 좋다입니다.

이중구조의 헤드밴드는 착용감도 좋아 보입니다. 유닛 테두리가 유광의 하이그로시 재질로 되어있는데

개인적으로 이 부분은 조금 마음에 안듭니다. 아무래도 스크래치에 취약한 재질이기때문이죠.

전체적으로는 제품에 대한 인상이 아주 좋습니다.



헤드밴드의 재질은 아주 부드러운 인조가죽같은 느낌이 듭니다. 유연하고 착용감이 상당히 편합니다.

상단 중앙에는 제조사의 로고도 각인되어 있고 오버로크도 꼼꼼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살펴볼수록 마감에 신경을 많이쓴 티가 납니다. 그런데 헤드벤드 길이가 늘어나진 않는 고정식이군요.



좌우 구별을 위한 표시도 잘 되어있네요.



MONSTAR MSG-H700 RGB 7.1CH 게이밍 헤드셋은 좌,우 50mm 유닛이 적용되어있습니다.

같은 보급형 헤드셋이라면 40mm가 적용된 제품들보다는 소리가 좋겠죠.  

밀폐형 디자인으로 헤드셋 솜은 아주 부드러운 소프트타입이 적용되어 착용감이 아주 편합니다.

부들부들한 느낌도 좋습니다.



고감도 마이크는 플렉시블 형태로 유연성이 아주 좋고 원하는 포지션에 고정도 잘되어 사용하기가

좋은것 같습니다. 탈착식 마이크였으면 하는 아쉬움이 조금은 있군요.

케이블이나 마이크 연결부위도 단단하게 처리를 잘 해놨습니다.



컨트롤러의 버튼은 2개, 측면에는 볼륨 조절용 휠이 1개 있습니다.

사진상 왼쪽 버튼은 진동 세기를 조절하는데 OFF-약-강 순으로 변경이 됩니다.

오른쪽 끝에 있는 버튼은 마이크 기능 온,오프입니다. 컨트롤러 중앙 로고에도 LED가 들어옵니다.



헤드셋 케이블은 펄이 들어간 아주 유연한 재질로 꽤 굵고 깁니다.

케이블 타이, 노이즈필터, 단자 끝은 금도금 처리를 해놨습니다.


   MONSTAR MSG-H700 RGB 7.1CH 게이밍 헤드셋 LED, S/W



MONSTAR MSG-H700 RGB 7.1CH 게이밍 헤드셋은 기본적으로 RGB LED를 지원합니다.

이어 유닛 측면, 마이크, 컨트롤러에 LED가 들어와서 튜닝적인 요소가 강한 제품입니다.



컨트롤러의 기능 버튼에 따리 LED 기능도 온,오프가 됩니다.

진동기능을 끄면 이어 유닛 측면 LED들은 작동을 멈추게되고 마이크 기능을 끄면 역시 마이크에 달린

LED도 작동을 멈추게 됩니다. 기능의 작동 여부를 LED와 함께 확인할 수 있는것이죠.



이어 유닛 측면 LED는 RGB 지원으로 계속해서 색상이 바뀌게 됩니다.

헤드셋은 쓰고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중에는 이 측면 LED를 잘 볼수는 없는게 아쉬울 정도로 이쁩니다.



MONSTAR MSG-H700 RGB 7.1CH 게이밍 헤드셋은 전용 소프트웨어가 지원됩니다.

소프트웨어 구성은 단순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이퀄라이저 항목은 원하는 소리로 셋팅이 가능합니다.



환경설정에 따른 이펙트 효과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볼륨 조절.



가상 7.1ch 설정 부분입니다.  원으로 표시된 포지션 아이콘들은 개별적으로도 이동이 가능해서

원하는 공간감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MONSTAR MSG-H700 RGB 7.1CH 게이밍 헤드셋 테스트


MONSTAR MSG-H700 RGB 7.1CH 게이밍 헤드셋으로 다양한 장르를 테스트했습니다.

OTG 케이블을 이용하여 스마트기기와 연결하여 사용도 가능합니다.

 

먼저 노이즈부분입니다. 실사용은 당연히 안들리고 대기중에도 노이즈가 전혀 없습니다.

거슬리는 화이트노이즈가 없어서 만족스럽고 게이밍 헤드셋이지만 기본적으로 벨런스도 좋습니다. 

물론 게이밍용이라 저음이 약간 강조되어 있으나 적당한 수준으로 느껴졌습니다. 과하지 않단 말이죠.

게임,영화,음악 등 실사용시 음질이 보급형 답지않게 이거 괜찮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상 7.1ch 효과 경우 음분리와 공간감이 적절하게 느껴져서 영화 볼때는 확실히 좋은것 같습니다.

진동기능에 대해 언급하면, 진동기능 헤드셋을 처음 사용해봤는데 기능 유무에 따른 느낌이 꽤 다르더군요.

이 기능이 확실히 감초 역활을 톡톡히 하는것 같았습니다.


   MONSTAR MSG-H700 RGB 7.1CH 게이밍 헤드셋 마무리


 

MONSTAR MSG-H700 RGB 7.1CH 게이밍 헤드셋을 살펴봤습니다.

다양한 헤드셋을 사용해본적이 없고 수년전 젠하이저 PC360 헤드셋을 잠깐 사용해본 경험이 전부여서 비교를

할 수는 없지만 MSG-H700은 편안한 착용감, 가격대비 뛰어난 음질과 진동 효과, 튜닝성까지 지원하는

RGB LED 등 전반적으로 가성비 좋은 헤드셋입니다. 요즘 보급형 헤드셋의 성능과,기능이 이 정도라면

더 상위급의 성능이 궁금해집니다.


MONSTAR MSG-H700 RGB 7.1CH 게이밍 헤드셋의 아쉬운점은 헤드벤드 길이 조절이 불가하고

소프트웨어의 완성도가 다소 부족하게 느껴지지만 베타 버전으로 테스트 했기 대문에 정식 버전이 나오면

좀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든 헤드셋의 공통적인 부분이겠지만 장시간 사용시 귀에 땀이 차는 불편한점은

어쩔수 없는것 같습니다. 약간의 답답함도 적응해야할 것 같고요.


테스트로 몇일 사용해본 MONSTAR MSG-H700 RGB 7.1CH 게이밍 헤드셋은..
가성비 높은 괜찮은 제품입니다.








"이 사용기는 몬스타주식회사와 쿨엔조이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