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음향기기/키보드

몬스타 데빌스킬 MK108 뉴페이스 이중사출 레트로키캡


몬스타 데빌스킬 MK108 뉴페이스 이중사출 레트로키캡을 소개합니다.

몬스타는 커스텀PC, 키보드, 헤드셋, 마우스, 쿨러 등 PC관련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몬스타 데빌스킬 MK108 기계식 키보드는 뉴페이스 명칭에 어울리는 매력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몬스타 데빌스킬 MK108 뉴페이스 이중사출 레트로키캡 스펙입니다.

카일에서 새로 출시된 롱화(LONGHUA)스위치가 사용되었고 한영 이중사출키캡, 다양한 LED, 무한동시입력도

지원합니다. 구성품을 보면 둥근키캡...레트로키캡이 포함되어있습니다. NEWFACE란 의미는 이 레트로키캡

으로 교체가 가능해서 새로운 다른 모습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인것 같습니다. 



   몬스타 데빌스킬 MK108 뉴페이스 패키지



패키지 전면은 여타 제품들과 달리 색다르게 구성되어있네요. 

후면에는 제품의 사진과 특징이 간단하게 적혀있습니다.



몬스타 데빌스킬 MK108 뉴페이스 키보드는 최신 카일 롱화스위치가 사용되었고 손목보호대(팜레스트)가

구성품으로 들어있습니다. 라운드형 키캡(레트로 키캡)은 별도구매 가능하다고 스티커가 붙어있는데요,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이됩니다. 



패키지 측면은 제품이름과 가장 큰 특징, 색상과 키캡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몬스타 데빌스킬 MK108 뉴페이스 구성물



키보드는 스티로폼 완충제로 안전하게 포장되어있네요. 구성물은 키보드, 메뉴얼, 팜레스트입니다.



메뉴얼은 올 컬러로 인쇄되어 있는데요, 각종 기능키에 대한 설명이 그림으로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팜레스트입니다. 재질은 플라스틱, 세로길이는 약 6.4cm정도 됩니다.



   몬스타 데빌스킬 MK108 뉴페이스 외형



몬스타 데빌스킬 MK108 뉴페이스 키보드는 108키 디자인입니다.

기본 104키에 우측 상단에 멀티미디어 키 3개 + 계산기 키 1개가 추가되어있습니다.

비키스타일이며 상단은 헤어라인이 들어간 메탈재질로 하우징 전체가 체결력이 단단해서 견고한 느낌이 

듭니다. 제품 마감은 측면에 약간의 유격들이 보이지만 전체적으로는 무난합니다.



키보드 양 측면에는 LED 라인과 몬스타 로고가 있는데요, 전원이 인가되면 LED가 점등됩니다.



영문 폰트가 독특한데 나름 매력있습니다. 상단에는 멀티미디어 키도 있고 각종 기능키에 관련된 

각인들이 여러곳에 새겨져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추가 키(멀티미디어, 계산기)는 FN키를 누르지

않아도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된 스위치는 카일 롱화스위치입니다. 키캡은 ABS재질이고 각인은 이중사출방식입니다.

스테빌은 체결력이 좋은 체리식, 스테빌 윤활은 되어있지 않고 기본 키캡 마감은 무난합니다. 



우측 최상단에는 각종 상태표시 LED가 있고 포인트가 되는 몬스타 로고도 붙어있습니다.



사용감이 편안한 스텝스컬처2 방식, 높낮이 받침대 사용에 따른 높이 차이입니다.



바닥면에는 작은 밀림방지 고무패드가 여러개 붙어있습니다. 높낮이 조절 받침대 끝에도 고무가 뎃데어 있고

케이블은 단방향만 적용되어있습니다. 단선방지도 준수합니다.



몬스타 데빌스킬 MK108 뉴페이스 기본 구성물중에는 팜레스트가 있습니다.

바닥면 좌우측 홈에 걸어주면 간단하게 체결됩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기본적으로 높이가 조금 있기때문에

팜레스트를 사용하면 훨씬 편합니다. 기본 구성물로 제공되는 점은 메리트가 있네요.



꼬임방지를 위한 직조처리된 케이블에는 노이즈필터가 있고 단자끝은 금도금 되어있습니다.



   몬스타 데빌스킬 MK108 뉴페이스 LED



몬스타 데빌스킬 MK108 뉴페이스 키보드는 레인보우 LED를 지원합니다.

FN + ↑↓ 조합으로 밝기는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눈에 띄는 점이 하나 있는데요,

스페이스바는 LED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상태표시 LED는 초록색, 측면 몬스타로고와 LED 라인에도 LED가 점등됩니다.

측면 LED 라인이 상당히 이쁩니다.



한영 이중사출 키캡이 사용되었지만 스위치 상단에 LED가 있는데 한글 각인은 아래쪽에 있어서 LED 투과가

거의 되지않습니다. 한영 모두 LED 투과를 위해서는 폰트를 좀 작게 하더라도 각인 위치가 키캡 상단에

동일하게 위치해야 합니다. 요즘 그런 키캡을 많이 볼 수 있기도 하고요, 이부분은 많이 아쉽네요.



FN + DEL 키를 이용하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8가지의 LED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cLK 키를 누르면 다양한 LED 모드가 순차적으로 바뀝니다.



   몬스타 데빌스킬 MK108 뉴페이스 레트로키캡



이번에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레트로키캡을 확인해보겠습니다.

키캡은 별도 패키지로 제공되고 내부에는 키캡 리무버와 청소용 붓이 제공됩니다.



키캡 보관용 트레이에 총 108개의 레트로키캡이 꽂혀있습니다.



레트로 키캡은 기본 키캡보다 높이가 낮습니다, 둥근형태라 기본 키캡보다 LED가 더 잘 보일것 같네요.



키캡 재질은 ABS, 각인은 한영 이중사출방식입니다.



몬스타 데빌스킬 MK108 뉴페이스 키보드에 레트로키캡을 장착했습니다.

NEWFACE..사각형 키캡과는 또 다른 모습, 느낌을 줍니다.

스페이스바에는 LED가 들어오지 않는데 레트로 키캡은 LED 투과용으로 만들어졌네요.



레트로키캡도 영문각인에 비해 한글각인은 위치상 LED 투과가 약합니다. 



   몬스타 데빌스킬 MK108 뉴페이스 타건



FN + PS 조합으로 6키, 무한입력 모드 변경이 됩니다. 몬스타 데빌스킬 MK108 뉴페이스에 사용된 카일 롱화

스위치는 기존 카일 스위치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흡음재가 없는 제품이지만 하우징 체결력이 좋아서 통울림은

거의 느끼지 못합니다, 다만 스페이스바 경우 약간의 스테빌 잡음이 발생하지만 많이 거슬리진 않네요.



   몬스타 데빌스킬 MK108 뉴페이스 마무리


 

몬스타 데빌스킬 MK108 뉴페이스 이중사출 레트로키캡을 살펴봤습니다.

먼저 구성이 상당히 풍부합니다, 키보드, 팜레스트, 레트로키캡, 리무버, 청소용 솔 까지..

4만원 조금 안되는 보급형 기계식 키보드중에 이정도 구성은 아마 찾기 어려울것 같은데요, 거의 풀셋트로

구성되어 있어서 가성비면에서 따라올 키보드가 없을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마감도 무난하고 다양한 LED 기능,

새로나온 카일 롱화스위치의 타건감도 좋습니다. 실제로 제품을 접하면 디자인은 가격 이상입니다.


아쉬운점은 이중사출키캡입니다. 키캡 아래쪽에 위치한 한글각인은 LED 투과가 거의 않됩니다.

이부분은 개선이 필요할것 같고 LED 지원 키보드에 스페이스바만 LED를 제외한점도 좀 아쉽긴합니다.

추가로 제공되는 레트로키캡 스페이스바를 보면 LED 투과용이거든요.


몬스타 데빌스킬 MK108 뉴페이스 키보드는 아쉬운점도 있지만 가성비 최고의 게임용, 입문용 기계식

키보드를 찾고 있다면 구매해도 후회는 하지않을 제품입니다.






" 이 사용기는 몬스타기어로 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