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음향기기/마우스

RIZUM G-FACTOR Z100 RGB PRO GAMING MOUSE

 

RIZUM G-FACTOR Z100 RGB PRO GAMING MOUSE입니다.

최근에 출시된 PixArt PMW3325 센서가 탑재된 가성비 뛰어난 마우스로 그립감이 대단히 좋을것 같은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제품 역시 RGB LED를 지원하는데요, 요즘 RGB LED는 PC 관련 제품에는 빠질

수 없는 특징이 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제품을 살펴보겠습니다.

 

 

RIZUM G-FACTOR Z100 RGB PRO GAMING MOUSE는 3325센서, RGB LED, 최대 10,000DPI, 4단계 폴링

레이트, 89g의 가벼운 무게가 특징입니다. 사이즈가 작아서 손이 작은 분들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이 제품은 전용 소프트웨어도 지원됩니다.

 

 

   RIZUM G-FACTOR Z100 RGB PRO 마우스 패키지,구성물

 

 

패키지 전면에는 제품의 다양한 특징이 여기저기 적혀있습니다. Real RGB와 3325센서가 눈에 띄네요.

전면은 오픈형으로 제품을 꺼내지 않아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후면에는 스펙이 좀 더 자세하게 적혀있습니다.  RIZUM G-FACTOR Z100 RGB PRO GAMING MOUSE는

화이트, 블랙 두가지 제품이 있습니다.

 

 

측면에는 화이트 색상의 제품 사진이 있네요. 작은 마우스는 블랙보다는 화이트가 이쁘긴 합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동봉된 제품의 색상이 스티커로 표시되어있습니다.

 

 

구성물은 마우스와 메뉴얼만 들어있습니다. 메뉴얼에는 버튼 설명, 소프트웨어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한번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RIZUM G-FACTOR Z100 RGB PRO 마우스 외형

 

 

RIZUM G-FACTOR Z100 RGB PRO GAMING MOUSE는 좌우 대칭형 디자인이지만 왼쪽에 버튼이 잇어서

오른손잡이용입니다. 전체적인 재질은 무광의 UV 코팅이고 작고, 가볍습니다. 마감 부분은 딱히 지적할게

없을 만큼 깔끔하고 좋습니다. 디자인은 다소 평범해 보이지만 이런 디자인은 질리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측면에는 LED 라운드가 있네요. 전원이 인가되면 이쁜 RGB LED가 점등됩니다.

그립감을 위해 측면에 러버 재질이 사용되었다면 좋았을 것 같네요. 플라스틱이라 좀 미끄러운 감이 많습니다.

 

 

마우스 상단 Rz 로고와 라운드 LED입니다. 이 부분도 RGB LED가 들어옵니다.

 

 

러버재질을 덧덴 휠은 가볍고 구분감 있게 작동됩니다. 아래에는 DPI 변경 버튼입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이나 버튼 배치는 심플합니다.

 

 

바닥면에는 센서와 3개의 테프론 피트가 있습니다.


줄꼬임 방지를 위한 패브릭 케이블에는 선정리용 타이와 노이즈필터가 부착되어있습니다.

 

 

   RIZUM G-FACTOR Z100 RGB PRO 마우스 S/W,LED

 

 

RIZUM G-FACTOR Z100 RGB PRO GAMING MOUSE는 전용소프트웨어가 지원됩니다.

메인화면은 버튼 설정 항목으로 각 버튼마다 원하는 기능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 매크로

지원으로 간단하게 매크로 설정 및 할당도 가능합니다.

 

 

퍼포먼스 항목은 DPI, 포인트 속도, 폴링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DPI는 100단위로 조절이 가능하고 최대

10,000PI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RIZUM G-FACTOR Z100 RGB PRO GAMING MOUSE의 RGB LED는 다양한 설정이 가능한데요, LED OFF, 단색,

브레스 모드, Floating RGB LED까지 4가지 설정이 가능하고 각 모드별 LED 방향 설정이나 속도 조절도 지원

됩니다. 단색 셋팅일 경우 디폴트 색상외에 원하는 색상으로 설정도 가능합니다.

 

 

RIZUM G-FACTOR Z100 RGB PRO GAMING MOUSE를 연결하면 기본적으로 Floating RGB 모드입니다.

휠과 로고, 라운드 LED 모두 RGB LED가 자연스럽게 변경이 되는 모습이 상당히 이쁩니다.

 

 

RIUM G-FACTOR Z100 RGB PRO GAMING MOUSE의 RGB LED 영상입니다.

 

 

   RIZUM G-FACTOR Z100 RGB PRO 마우스 테스트

 

 

앞서 몇번 언급했듯이 RIZUM G-FACTOR Z100 RGB PRO GAMING MOUSE는 작고 가볍습니다.

심플하지만 편안한 디자인의 마우스로 어떤 그립을 취하더라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에 따라 작아서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을것 같네요. 손이 크지는 않은데도 작다는 느낌이 계속 듭니다.

 

 

최대 폴링율 1000Hz지원 제품으로 스펙만큼 양호한 숫치가 측정됩니다.

 

 

RIZUM G-FACTOR Z100 RGB PRO GAMING MOUSE를 이용하여 실제 즐겨하는 게임을 테스트해봤습니다.

실력이 바닥이라 마우스 바뀐다고 달라지는건 없습니만, 가볍고 작아서 기존 사용중이던 마우스보다 장시간

사용해도 무리가 없다는 점과 포인팅이 빠르고 클릭감도 가볍고 경쾌해서 좋은 느낌을 주는 마우스였습니다.

이 정도면 게임용으로 무난하다는 생각이 드는 제품.

 

 

   RIZUM G-FACTOR Z100 RGB PRO 마우스 마무리

 

 

RIZUM G-FACTOR Z100 RGB PRO GAMING MOUSE를 살펴봤습니다.

 

많이본 듯한 디자인이지만 무난하고, 가벼운 무게로 장시간 사용시 피로도가 적습니다.

그립감도 좋은편인데 개인에 따라서는 작아서 불편하다고 생각될수도 있겠습니다.

이쁜 RGB LED와 다양한 기능을 가진 전용 소프트웨어, 게임시 PMW 3325센서도 만족스러운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정도면 가성비로 더 따질게 없는것 같네요.

 

합리적인 가격대의 이쁘고 성능도 괜찮은 마우스로,  추천할만한 제품입니다.

 

 

 

 

 

"이 사용기는 RIZUM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