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음향기기/마우스

EPICGEAR ZORA 게이밍 마우스

 

다빈치인터내셔널에서 유통하는 EPICGEAR ZORA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EPICGEAR는 게이밍기어를 제조하는 업체로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전에 게코타 마우스를 필테를 했었는데 가격대비 만족스워웠던 기억이 있는데요.

이번 제품도 기대를 하면서 소개를 해 보겠습니다.

 

 

제품의 스펙입니다.

3500DPI, IR 옵티컬 센서, 7버튼, 5개의 프로파일, 4개의 5g 무게추, 무게 110g 등의 스펙을 가지고 있네요.

 

■ 패키지 소개

 

에픽기어 특유의 느낌이 있는 패키지 입니다. 정품 인증 스티커도 있네요.

 

패키지 후면에는 다국어로 제품의 특징이 나와 있는데 한국어도 있군요.

 

패키지 측면에는 별다른 표기는 없고 제품의 이름만 있습니다. 상단에는 손잡이도 보이네요.

 

전면 커버를 열면 제품을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왼쪽에는 제품의 특징이 몇가지 그림으로 나와 있습니다.

 

■ 개봉 및 구성물 소개

 

구성물은 단촐합니다. 마우스와 간단 메뉴얼만 들어 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를 지원하는데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야합니다.

 

마우스 포장은 잘 되어있네요.

 

■ 제품 소개

 

미끈하게 잘 빠진 디자인입니다. 좌우 대칭형입니다.

화이트와 블랙 색상의 조합이 괜찮네요.

 

다양한 각도에서 살펴봤는데 마우스 디자인 참 좋습니다.

재질은 유광입니다. 여름철엔 땀 때문에 문제가 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케이블 단선방지는 잘 되어 있군요.

 

측면에는 미끄럼방지 고무가 덧데어 있습니다.

 

상단에는 휠, 프로필 변경, DPI변경 버튼이 있습니다.

DPI 변경 버튼은 꾹 누르고 있으면 "LOCK DOWN" 기능이 적용 되는데 이 기능은 일종의 잠금키 역확입니다.

게임을 하다가 잘못눌러서 DPI나 프로필이 변경되는걸 방지 할 수 있습니다.

휠 느낌은 구분감이 잘 느껴지는데 많이 부드럽진 않습니다. 무난한 수준이네요. 

 

에픽기어와 ZORA 로고입니다. LED가 들어옵니다.

전체적으로 코팅이 되어 있어서 각인이 지워질 염려는 없습니다.

 

위,아래 제법 큰 테프론 피트가 부착이 되어 있네요.

 

IR LED 센서는 일반 옵티컬 센서와 달리 LED 불빛이 거의 안보입니다.

 

케이블은 직조 처리 되어 있고 노이즈필터도 있고 단자 끝은 금도금 처리 되어 있습니다.

 

ZORA 마우스 상단 덮개는 사진과 같이 탈착이 됩니다.

 

상단 커버를 열면 무게추가 들어 있습니다. 5g x 4ea 무게추가 들어 있어서 적당하게 무게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 LED 소개

 

EPICGEAR ZORA 게이밍 마우스는 RGB는 아니지만 5가지 LED를 지원합니다.

LED 변경은 휠 부분만 가능하고 프로필 변경에 따라 "빨강-노랑-파랑-초록-보라" 순 으로 바뀝니다.

 

 

■ 그립 소개

 

ZORA 마우스는 약간 길쭉한 형태입니다. 전체적으로 작은 마우스는 아닙니다.

제 크기가 F1~F10,F11 사이 정도입니다.

 

폭이 좁고 약간 길쭉한 형태라서 핑거그립 보다는 전체적으로 감싸는 팜그립이 편안한 느낌이 었습니다.

 

■ 소프트웨어 소개

 

전용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http://www.epicgear.com/en/support/software-downloads/87-zora-gui-software-and-driver-downloads

아쉽게도 한국어 지원은 안됩니다.

 

제품의 초기 펌웨어는 1.00인데 테스트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소프트웨어에서 마우스를 인식을 전혀 못하는 상황이 생겼고 LED도 비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더군요.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고 난 뒤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었습니다.

 

소프트에어 초기 화면입니다. 버튼설정, 프로필 설정, DPI 변경이 가능합니다.

DPI 변경은 250-500-1000-1500-2000-3000-3500 입니다.

 

폴링율, 스크롤 스피드 등 여러가지 옵션이 있습니다만 그중에 AFM Scroll Wheel Ambient Lighting 기능은 마우스를 사용

하지 않고 지정된 시간동안 놔두면 휠 LED가 순차적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다시 마우스를 움직이면 원복이 됩니다.

LED 절전 기능도 있어서 시간을 지정하면 LED가 꺼지고 움직이면 다시 작동을 합니다.

 

 

매크로 설정도 할 수 있고 딜레이모드, 시간 편집도 가능합니다.

 

소프트웨어와 마우스 정보가 있고 업데이트 할 수 있는 링크도 있습니다.

 

■ 마무리

 

 

EPICGEAR ZORA 게이밍 마우스를 살펴 봤습니다.

몇일간 제품을 사용하면서 처음에는 유광코팅 때문에 다소 이질적인 느낌이 들어 적응이 잘 되지 않았습니다.

우레탄 재질의 마우스들에 비해 착 감기는 맛이나 감촉이 부족한 느낌이었는데 적응하니 또 나름 좋은 점도 있었습니다.

손에 땀이 나도 우레탄 제품 보다는 끈적임이 덜 한 것 같더군요. 청소하기도 더 편한 것 같고요.

마우스 폭이 좁고 길지만 높이가 낮아서 손이 작더라도 클릭시 마우스 앞쪽이 들리는 현상도 없었습니다.

 

무게추 지원과 5가지지만 LED도 지원되고 전용소프트웨어와 다양한 기능을 보면 4만원대 가격의 제품으로는 아주 쓸만한 제품으로 생각이듭니다.

 

다양한 LED 지원이 안되는 점과 소프트웨어 한국어 미지원을 제외하면 합리적인 가격의 추천하고픈 마우스입니다.

 

 

 

 

 

 

 

" 이 사용기는 (주)다빈치인터내셔널과 쿨엔조이 협찬으로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