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음향기기/마우스

MIONIX AVIOR 7000 게이밍 마우스

 

MIONIX AVIOR 7000 게이밍 마우스를 살펴 보겠습니다.

미오닉스..다소 생소한 브랜드입니만 국내는 2015년 부터 수입되어 판매 되고 있고 해외에서는 인기 많고

프로게이머 지원도 하는 게이밍 기어 브랜드입니다. 마우스에 관심이 많은 유저들이라면 이미 알고 있었을 것

같습니다.

 

제조사와 스펙에 대해 잠깐 알아보고 넘어가겠습니다.

 

 

 

MIONIX (https://mionix.net/)는 2007년 스웨덴에서 설립된 회사로 PC게이밍 기어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초창기에는 고품질의 마우스만 만들었고 차츰 키보드와 헤드셋, 마우스 패드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첫 화면만 봐도 게이밍 기어 제조사임을 알 수 가 있습니다.

 

 

 

32비트 프로세서, 인체공학적 디자인, 9 버튼, 3단계 DPI 조절 및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최대 7,000DPI 지원, LED 등등.

센서는 PMW3310 입니다. 마우스 본체만 무게는 약 93g 입니다.

 

■ 패키지 확인

 

심플하고 작은 크기의 패키지입니다. 박스가 종이지만 꽤 두꺼워서 탄탄합니다.

 

패키지 후면에는 제품의 특징이 다국어로 표기 되어 있습니다. 한국어도 있네요.

이런 심플한 패키지가 좋습니다.

 

패키지 측면입니다. 소개 할 것도 없네요. 깔끔~

 

■ 개봉 및 구성물 확인

 

밀어서 오픈 하게 되어 있는 서랍형 커버입니다. 밀봉은 안되어있습니다.

 

구성품은 마우스, 보증서, MIONIX 로고 스티거 입니다.

 

워런티 보증서와 로고 스티커, 그런데 로고가 뭘 나타내는지 전혀 모르겠네요.

 

■ 제품 확인

 

양손잡이용으로 좌우 대칭형 디자인입니다.  일반적인 마우스 보다 약간 큰 것 같네요.

디자인은 상당히 잘 빠졌습니다.

 

표면은 4중으로 마감 처리 되었다고 하는데 고무(러버) 재질입니다.

너무 하드 하지도 않고 또 푹신하지도 않은 적당한 느낌, 표현하면 탄탄한데 약간 탄력이 느껴지는 감촉이

상당히 만족 스럽습니다. 

 

좌우 대칭형이라 사이드 버튼이 양쪽에 모두 있고 마감이 흠잡을 곳 없이 아주 좋습니다.

버튼설은 모두 소프트웨어에서 기능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 로고와 휠에는 LED가 점등 됩니다.

 

3단계 DPI 변경(기본 400-1600-7000) 버튼과 휠입니다. 휠은 아주 부드럽게 작동 됩니다.

 

단선 방지도 잘 되어 있네요.

바닥은 위,아래 큰 피트 2개가 붙어 있습니다.

 

케이블은 직조처리, 노이즈 필터 있고 단자 끝 금도금 이네요. 

길이는 약 2m로 넉넉합니다.

 

■ 그립 및 클릭 확인

 

마우스 크기가 작진 않습니다. 기존 제품과 비교 한다면 레이저사의 데스에더 크기 정도네요.

손 크기가 F1~F11 입니다. 잡으면 약간 크다는 느낌이 드네요.

 

디자인 자체가 팜 그립이나 클로 그립에 맞게 되어 있습니다.

개인의 손크기나 그립 방법에 따라 다르지만 저는 팜 그립 형태가 편한 것 같네요.

 

클릭 버튼은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은 적당한 압력 입니다.

 

■ 소프트웨어 및 LED 확인

 

전용 소프트웨어 첫 화면입니다.

버튼 설정, 폴링 레이트 등 마우스 기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언어 지원에 한글이 있지만 적용 해도 한글로 바뀌지가

않습니다. 영어 외엔 다 않됩니다.

 

두번째 항목은 DPI 설정, 인식높이 설정, 수직 수평 보정 기능을 제공 합니다.

재마난 기능으로 마우스 아래 바닥 상태를 확인하는 품질 분석 도구(S.Q.A.T)를 지원하네요.

 

1,680만 컬러를 지원, 다양한 색상으로 셋팅 할 수 있고 몇가지 LED 모드도 제공합니다.

LED가 싫으면 오프도 가능합니다. LED Effect는 고정(Solid), 깜빡(Blinking), 두번 연속 깜빡(Pilsoting),

숨쉬기(Breathing), 컬러는 고정과 변동(Color Shift)를 지원합니다.

 

전원이 인가되면 기본적으로 로고와 휠에 LED가 점등되고 기본은 아쿠아색상입니다.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양한 색상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른 마우스들은 보통 DPI 변경 버튼을 누르면 기본적인 LED들이 같이 변경이 되던데 이 제품은 않되네요.

 

LED Light Selctive 기능으로 휠 또는 로고 중 선택해서 LED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LED Effect 입니다.

 

매크로 설정 기능도 제공합니다.

 

펌웨어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가능하네요.

 

■ 실사용 및 마무리

 

MIONIX AVIOR 7000 게이밍 마우스를 살펴 봤습니다.

제조사가 스웨덴입니다. 서양인을 기준으로 나온 제품이라 살짝 큰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사용 해 볼수록 레이저사의 D제품이 생각이 납니다. 비슷한 것 같네요.

 

높이는 낮아서 팜 그립으로 사용 시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고 흠잡을 곳이 없을 만큼 마감은 정말 좋습니다.

인게임이나 일반사용시 버튼 클릭감도 무리 없는 수준이고 무겁지 않아서 움직임이 많아도 불편하진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다양한 LED와 기능, 성능 등 괜찮은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7만원대의 가격이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지만 품질, 성능, 제조사 등 기타 여러가지를 고려하면

한번쯤 써볼 만한 제품입니다.

 

단, 작은 마우스를 선호하는 분은 불편 할 수도 있습니다.

 

 

 

 

 

 

 

" 이 사용기는 엠지솔루션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