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음향기기/마우스

MAXTILL TRON G71 RGB 게이밍마우스


MAXTILL은 다양한 PC게이밍 기어를 판매하고있습니다. 특히 중저가 모델은 가성비가 상당히 좋아서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도 가성비 좋은 게이밍 마우스 한가지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RGB LED를 지원하고 최대 4,000DPI, 5단계 DPI조절, 소프트웨어 지원도 되는 기본기가 탄탄한..

MAXTILL TRON G71 RGB 게이밍마우스입니다. 



126mm의 크기로 작은 마우스는 아닙니다. 개인차는 있겟지만 125mm를 넘어가면 작게 느껴지진 않더군요.

무게는 99g으로 가벼운 편이네요. 사용된 센서는 중저가 마우스에 많이 사용되는 AVAGO 3050입니다.



   MAXTILL TRON G71 RGB 게이밍마우스 패키지



패키지는 MAXTILL 보급형 마우스 제품군에 사용되는 형태입니다.

전면에는 마우스 사진, 후면에는 제품의 특징이 간략하게 나와 있습니다.



측면에는 제품의 특징과 스펙이 자세하게 적혀있습니다.

보급형 마우스 패키지로는 무난합니다.



   MAXTILL TRON G71 RGB 게이밍마우스 개봉, 구성물



구성물은 마우스와 간단한 메뉴얼만 들어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야합니다.



MAXTILL 마우스의 메뉴얼은 거의 공통적인것 같습니다.

딱히 참고할 사항은 없는것 같네요.



   MAXTILL TRON G71 RGB 게이밍마우스 외형



마우스 디자인은 좌,우 대칭형으로 재질은 무광 플라스틱입니다.

스펙에서 확인했듯이 99g의 무게라서 크기에 비해 가볍습니다. 장시간 사용시 무게로 인한 피로감은

덜할듯 싶네요. 마감은 좋은 편입니다.



날렵한 디자인으로 손바닥이 닿은 면의 높이가 낮아서 그립시 편해보입니다.

측면에는 RGB LED를 지원하는 반투명 재질의 라인이 있고 그립감을 위해 격자무의 형태가 새겨져 

있습니다. 앞,뒤 버튼의 클릭감은 가볍고 무난합니다.



반대편 역시 RGB LED 투과를 위해 반투명 재질로 라운드가 되어고 그립감을 위해 격자무의가 새겨져있습니다.



상단에는 고무재질로 덮힌 휠, DPI 변경 버튼, LED 변경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휠은 구분감이 있고 가볍게 작동합니다. DPI 버튼은 1000-1500-2000-3000-4000 DPI 순으로 변경이 되고

LED 버튼은 모드가 스탠다드-네온-리플-오프 순으로 변경이 됩니다.



케이블 단선처리도 잘 되어있습니다. 




LED가 투과되는 MAXTILL LOGO, 전체적으로 마우스 디자인은 좋습니다.

가벼운 무게와 좋은 마감, 제손에는 살짝 크게 느껴져서 조금 아쉬운점이 있네요.



마우스 바닥면에는 4개의 테프론 글라이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MAXTILL TRON G71 RGB 게이밍마우스는 최대 1,000Hz 폴링레이트까지 지원합니다.



꼬임방지를 위한 직조케이블, 노이즈필터와 선정리용 타이, 케이블 마개도 부착되어 있습니다.



   MAXTILL TRON G71 RGB 게이밍마우스 S/W, LED



MAXTILL TRON G71 RGB 게이밍마우스는 보급형 마우스지만 전용소프트웨어를 지원합니다.

소프트웨어 첫 화면은 버튼 셋팅을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항목은 LED 셋팅메뉴입니다. 마우스를 PC와 연결하면 디폴트는 RGB LED입니다.

스탠다드, 네온, 리플 등 다양한 LED 모드가 지원됩니다만 둔감한건지 단색인 스탠다드외에는 크게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모드 변경외에 LED 점멸 속도도 제어가 가능합니다. 리플 모드 경우에는 RGB LED가 변경되는

위치도 바꿀수 있습니다. 위에서부터 아래로 또는 아래에서 부터 위로. 



양 측면의 라인과 휠, MAXTILL LOGO에 LED가 점등되는데 깔끔하고 아주 이쁜것 같네요.



MAXTILL TRON G71 RGB 게이밍마우스의 Ripple mode입니다. 

모드들이 다소 비슷비슷한거 같아서 하나만 첨부합니다. 역시 단색일때보다 RGB가 이쁩니다.



소프트웨어 매크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DPI 변경은 소프트웨어에서 250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상단 버튼보다 세밀하게 변경이 가능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항목은 폴링레이트, 휠 스크롤, 포인트, 더블클릭의 속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MAXTILL TRON G71 RGB 게이밍마우스 그립감



작은 크기의 마우스는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높이가 낮아서 그립감은 좋은 편입니다.

마우스 엉덩이 부분이 손바닥에 밀착이 잘 되어서 그런지 주로 사용하는 팜 그립이나 클로 그립시 불편한 점도

없습니다. 좌,우 클릭음도 편차가 심하지 않고 클릭감도 무난합니다. 손이 큰편이 아닌데 마우스 크기에 비해

그립감이 좋습니다.



   MAXTILL TRON G71 RGB 게이밍마우스 마무리


MAXTILL TRON G71 RGB 게이밍마우스 를 살펴봤습니다.

2만원 정도의 보급형 마우스지만 RGB LED, 좋은 그립감과 괜찮은 마감, 전용 소프트웨어 등 가격대를

생각하면 궃이 단점을 지적할게 없는것 같습니다. AVAGO 3050 센서야 이미 오래전부터 보급형 마우스들에

많이 사용되기때문에 검증은 끝난 무난한 센서입니다.


MAXTILL TRON G71 마우스는 이쁘고 가격 착하고 무난한 성능의 가성비 좋은 제품입니다.

역시 MAXTILL 마우스답네요.





" 이 사용기는 컴웨이와 플웨즈 협찬으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