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음향기기/노트북

인강/업무에 어울리는 노트북 삼성전자 NT550XCR-AD2A

 


.

.

 


 

노트북은 휴대성과 편리함으로 꾸준히 수요가 있었던 제품이지만 요즘 비대면 환경, 온라인 수업 영향으로 더더욱 필요성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시장에는 많은 제조사와 다양한 사양의 노트북이 출시되고 있어 사용자 환경에 맞는 합리적인 선택이 필요합니다.


삼성전자 NT550XCR-AD2A 노트북은 최신 10세대 인텔® 펜티엄® G6505U 프로세서, 1920x1080p 해상도, 슬림형 베젤과 15.6인치 광시야각 패널, NVMe 256GB SSD, 4GB 메모리, UHD Graphics를 기본 사양으로 업무용, 사무용, 인강용, 가정에서 가벼운 용도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노트북인데요, 사용기로 확인해보겠습니다. 


 

 


 

.



전자 제품은 A/S가 굉장히 중요하고 제품 선택에 있어 큰 비중을 차지하기도 합니다, 삼성전자 A/S의 편리함은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이제는 노트북에서도 기능 키를 활용하면 즉시 실시간 온라인 상담이 가능하다는 점, 미리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삼성전자 NT550XCR-AD2A 노트북 패키지, 디자인"




 

 - 모델명 : 삼성전자 NT550XCR-AD2A 노트북
- 프로세서 : 10세대 인텔® 펜티엄® G6505U 프로세서 (2코어 4쓰레드, 2,4GHz)
- 디스플레이 : 39.6cm(15.6인치), 1920x1080 FHD
- 저장장치, 메모리 : 256GB NVMe PCIe SSD M.2 2280, 4GB DDR4 
- 그래픽 : Intel UHD Graphics
- 기타 : 720P HD CAMERA, 블루투스 5.0
- 사이즈 : 359.5x242.8x18.9mm, 1.81kg


구성물은 노트북과 전원 어댑터, 전원 케이블, 설명서, 유선 마우스가 들어있습니다. 기본 구성품으로 마우스를 제공하여 터치 패드를 잘 사용하기 않는 분들에게는 추가 구매가 필요 없는 메리트가 있겠네요. 


 

 

 

올 화이트 컬러로 마감되어 정말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이네요. 359.5x242.8x18.9mm 크기, 무게 1.81kg, 15.6인치 모델로 초슬림, 초경량의 작은 제품들에 비하면 크고 무겁기 때문에 여성분들은 휴대하고 다니기에 다소 부담스러워 보입니다.


 

 

 

15인치 디스플레이는 노트북 13인치는 작고 17인치는 부담스러운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입니다. 견고하고 세련된 솔리디티 디자인으로 탄탄한 느낌도 있고 6.7mm 얇은 베젤로 몰입감도 높이며 하단 미끄럼 방지 패드를 포함한 높이가 약 2.2cm로 슬림한 두께를 지닙니다.


 

 

키보드는 일반적인 노트북에 많이 사용되는 부드러운 키감의 낮은 키 캡, 팬터그래프 방식 스위치가 사용되었고 숫자 패드를 포함한 풀 배열 구성입니다. 하단 터치 패드는 제품 크기에 비하면 넓어서 사용하기 편해 보이네요. 또한 기본적으로 오염 방지 및 정숙한 타건감을 제공하는 키 스킨이 제공됩니다.


 

오른쪽 측면 포트는 잠금장치 홀, USB 2.0, 메모리 카드 슬롯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왼쪽 포트는 전원 입력 단자, 유선 랜 포트, HDMI 포트, USB 3.0 포트, USB Type-C 포트, 이어폰 또는 헤드셋을 연결할 수 있는 오디오 포트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상단 베젤에는 카메라 표시 LED, 720P HD 카메라, 내장 듀얼 디지털 마이크가 부착되어 있어 화상 회의, 양방향 온라인 수업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NT550XCR-AD2A 노트북은 하판에 업그레이드 도어를 적용하여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사용자가 직접 스토리지와 메모리를 업그레이드하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정말 편리한 구조네요.

 



"삼성전자 NT550XCR-AD2A 노트북 성능 확인"



 

 

 

디스플레이는 15.6인치, 1920x1080 FHD 해상도에 16:9 비율, 광시야각 패널, 주사율 60Hz입니다. 이너 베젤이 6.7mm로 얇아서 화면이 더 커 보이는 효과도 있고 넓은 시야각과 선명하고 풍부한 색감을 보여줍니다. 특히 주위 사물이 비치지 않고 빛 반사도 적은 넌글래어 패널을 사용하여 몰입감도 높여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NT550XCR-AD2A 노트북의 하드웨어 성능은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봤습니다. 


 

 

CPU는 10세대 인텔® 펜티엄® G6505U 프로세서로 2코어 4쓰레드, 2.4Ghz 클럭을 가집니다. CPU-Z 싱글 쓰레드, 멀티 쓰레드 점수가 낮은 수준이기 때문에 영상, 영화, 문서 작업 등 가벼운 용도에 어울리는 성능입니다.


 

 

그래픽 카드로 사용되는 내장 GPU는 인텔 UHD인데요, 베이스 클럭 300MHz, 부스터 클럭 950MHz로 4K 영상은 무리 없이 재생할 수 있고 캐주얼 한 게임도 가능한 수준입니다. 메모리 4GB는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좀 더 쾌적한 환경을 위해서는 확장이 필요할 것 같네요, 특이하게 자사 메모리가 아닌 ADATA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내장 SSD는 256GB 용량의 삼성 NVMe 방식 제품입니다. SATA SSD와 비교하면 상당히 빠른 최대 읽기, 쓰기 속도를 보여주고 방열판이 없음에도 테스트 시 최대 온도 역시 양호한 수준을 보여줍니다.


 

 

 

시네벤치와 성능 종합 벤치마크 툴인 PCMARK10 결과인 2275점을 보면 업무용, 사무용, 영상, 영화용으로 활용 가능한 노트북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NT550XCR-AD2A 노트북 활용"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무선 네트워크 연결이 안정적이어서 스트리밍 영상도 끊김 없고 4K 영상도 부드럽게 재생되며 웹 로딩, 프로그램 실행 속도 역시 무난합니다. 포토샵 같은 단일 프로그램도 무리 없이 구동합니다. 사운드가 꽤나 좋은 수준이네요.


 

 

노트북은 배터리 효율이 되게 중요한 제품입니다. 43Wh 용량의 내장 배터리를 사용하는데요, 화면 밝기 최대, 볼륨 50% 상태에서 1시간 30분 영화 한 편이 끝난 후 대략 30% 가까운 용량이 줄어들었습니다. 밝기를 낮추거나 문서 작업, 웹, 유튜브 영상 같은 용도로 사용한다면 부족한 배터리 효율은 아닐 것 같네요.


 

온도는 벤치마크 테스트가 아닌 실사용 위주로 확인했을 때 아이들 상태에서는 CPU 40도 초반, SSD 30도 초반을 유지하고 사용량이 높은 게임을 했을 때 CPU는 최대 62도, SSD는 45도까지 올라갑니다. 이 정도면 더운 여름 날씨에 쿨링 성능은 좋은 편입니다. 온도가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팬 소음 역시 정말 정숙합니다.

 

 

삼성전자 NT550XCR-AD2A 노트북에는 보안을 강화 시켜 주는 유용한 소프트웨어가 들어 있습니다. 시큐리티 앱은 시크릿 폴더, 시크릿 스크린, 녹화/녹음 방지, 시큐리티 캠, 패턴 로그인 메뉴 구성으로 이를 활용하면 개인 정보나 중요한 데이터 유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 세팅 프로그램은 상단 패널을 열면 자동으로 부팅 되는 기능, 팬 속도 조절, 디스플레이 모드 설정, 오디오 설정 등 유용한 기능들을 제공하니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삼성전자 NT550XCR-AD2A 노트북 후기"



 

 

 

10세대 인텔® 펜티엄® G6505U 프로세서의 성능 자체가 학생이나 직장인, 가정, 사무실 등에서 가벼운 용도로 사용하기 적절합니다. 기본 4메가 메모리는 용도를 생각하면 납득되긴 하지만 15.6인치 넓은 화면과 시스템 메모리를 공유하는 내장 GPU 환경에서는 좀 더 쾌적한 활용을 위해서는 필수로 추가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운영체제 미포함인 점도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삼성전자 NT550XCR-AD2A는 인강, 업무용으로 출시된 노트북입니다. 깔끔한 디자인, 좋은 화질의 디스플레이, 준수한 배터리 효율로 학습이나 영상, 문서 작업 같은 업무용으로 사용할 노트북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어필될 수 있는 노트북이라 하겠네요.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