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음향기기/키보드

퓨전FNC INOTE X-Folding Elite 블루투스 키보드

 

퓨전FNC INOTE X-Folding Elite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접이식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Android나 Windows 또는 IOS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키보드로 스마트기기가 많이 사용되는 요즘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퓨전FNC에서 출시된 이 제품을 살펴 보겠습니다.

 

 

스펙을 살펴보면 블루투스 3.0을 지원하고 사이즈나 무게가 상당히 작은 걸 알수 있습니다.

내장형 배터리 사용으로 편리하고 사용시간도 30시간으로 재충전의 번거로움도 많지 않습니다.

 

■ 패키지 소개

 

작은 접이식 키보드 답게 패키지 또한 작습니다.

전면에는 제품의 특징과 사진이 나와 있고 용도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도 역시 제품의 사진과 특징, 그리고 스펙이 나와 있습니다.

작동거리가 10M로 스마트TV나 PC에서 동영상을 주로 볼때 사용 하기도 편리 할 것 같네요.

충전시간도 나쁘진 않고 대기시간이나 연속 사용시간도 좋습니다.

 

 

패키지 측면에는 제품의 이름만 심플하게 적혀 있고 봉인 스티커로 밀봉 되어 있습니다.

 

■ 개봉 및 구성물 확인

 

포장상태는 양호합니다. 제품이 작고 가볍기 때문에 파손의 위험은 많지 않습니다.

구성물은 마이크로5핀 케이블, 메뉴얼, 키보드 입니다.

 

메뉴얼에는 키 사용법, Android나 IOS 또는 Windows 에서 제품을 등록하는 방법이 자세히 잘 나와 있습니다.

 

충전용 마이크로5핀 케이블입니다. 길이가 약간 짧은 것 같네요.

 

■ 제품 확인

 

키보드 첫 느낌은 제품 마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색상도 고급스럽고 재질은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에 사용 되는것과 비슷한 느낌인데 약간의 펄 효과도 들어간 것 같습니다.

깔끔한 디자인, 흠잡을 곳 없는 마감이네요.

 

키보드를 펼쳤을때 미끄럼 방지 역활을 하는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네요.

 

측면에는 충전단자와 ON/OFF 버튼이 위치 하고 있습니다.

 

접혀있을때 크기는 약 13.5cm 정도 됩니다. 상당히 작아서 주머니에 휴대도 가능합니다.

스펙상 무게도 168g이라 많이 가볍습니다.

 

높이도 2cm가 않되네요.

 

펼쳤을때 크기는 대략 27.5cm 정도로 스펙과 일치합니다.

 

자판이 다소 타이트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흡사 노트북 키보드를 보는 것 같네요. 깔끔하게 잘 정돈 된 느낌입니다.

스페이스바가 좌우 대칭형으로 되어 있어서 마음에 듭니다.

 

볼록형 키 타입으로 타건 느낌은 펜타그래프 방식과 같습니다.

상단에는 멀티미디어 키와 복사, 붙이기 같은 문서 작업에 유용한 기능이 있습니다.

IOS,Android,Windows OS 선택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상단 펑션키를 해당OS에 맞게 바꿔주는 기능입니다.

키캡의 각인들은 실크프린팅 방식으로 보입니다.

 

스위치가 잘 보이진 않습니다만 방식은 시저스(X자 모양)형태로 키 정중앙이 아닌 모서리 쪽을 눌러도 입력이 잘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충전시에는 초록색 LED가 점등되고 사용할때는 파란색 LED가 점등됩니다.

 

■ 노트북 및 스마트기기 연결

 

노트북과 페어링을 하기 위해 전원을 ON하고 Fn키와 블루투스 로고가 있는 C키를 함께 눌러줍니다.

그리고 노트북에서 블루투스 장비를 검색하면 바로 검색이 됩니다. 이과정이 오랜 딜레이 없이 상당히 빠릅니다.

 

코드를 입력하고 엔터키만 눌러주면 장치 주가 끝입니다. 빠르고 간편합니다.

 

스마트기기 역시 페어링 방법은 PC와 동일하고 간단합니다.

 

 

■ 사용 소감 및 마무리

 

 

퓨전FNC INOTE X-Folding Elite 블루투스 키보드는 작고 가벼워서 휴대성이 뛰어나고 호환성이 좋습니다.

베터리 내장형으로 충전시간, 실 사용시간도 좋고 페어링이 빠르고 간단하며 무엇보다 제품의 마감은 흠잡을 곳 없이

뛰어납니다. 스마트기기와 페어링 하여 사용하면 익숙한 키보드 자판이기 때문에 입력이 상당히 편리합니다.

입력 딜레이도 거의 없고 타건 느낌은 흡사 노트북 자판이나 펜타크래프 방식의 키보드와 거의 동일 한 관계로 부드러운 타건이

가능 했습니다.

다만 자판이 촘촘하고 키보드 크기가 작은 관계로 익숙해지려면 다소 시간이 필요 할 듯 합니다.

 

좋은 성능과 키감, 편리함 등 퓨전FNC INOTE X-Folding Elite 블루투스 키보드는 활용도가 높은 좋은 제품입니다.

 

 

 

" 이 사용기는 퓨전에프앤씨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