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닉스 STORMX TITAN MARK X (갈축)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제닉스는 PC 게이밍 기어 제조 회사로 많은 분들이 잘 알고 있는 제조사입니다.
TITAN MARK 시리즈는 키보드 스위치 교체가 손쉽게 가능한 큰 장점이 있습니다.
궃이 다른 스위치의 키보드를 구매 하지 않더라도 스위치만 별도로 구매해서 교체만 해주면 되는 Quick Swap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외 제품의 품질이나 기능을 확인 해 보겠습니다.
제품의 스펙입니다. MARK X는 숫자패드가 없는 텐키리스 디자의 87키 키보드 입니다.
Full RGB를 지원하고 영문 이중사출 키캡, 무한 동시입력, 하드웨어 매크로도 지원합니다.
제품에 사용된 스위치는 요즘 가성비로 많이 보이는 오테뮤 스위치 입니다.
■ 패키지 확인
깔끔한 블랙색상의 패키지입니다.
제품의 사진과 특징이 간략하게 적혀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건 Quick Swap 기능이네요.
패키지 후면입니다.
후면에는 기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주요 키에 대한 설명과 Quick Swap 기능의 사용 방법이 그림으로
자세히 나와 있고 외형의 특징(다이아몬드 컷팅 디자인)도 사진으로 잘 설명 해 주고 있습니다.
측면에는 역시 제품의 특징과 동봉 된 제품의 스위치가 간략하게 표기 되어 있습니다.
■ 개봉 및 구성물 확인
먼지 유입 방지를 위해 비닐로 깔끔하게 포장 되어 있습니다.
양 사이드에는 충격방지 스티로폼으로 보호 되어 있고 상단에는 TITAN MARK X 가 적힌 깨끗한 종이가 한장 있는데
의외로 제품을 고급(?) 스럽게 보이게 합니다.
구성물은 키보드, 간단 메뉴얼, 키캡 리무버, 스위치 리무버, 샘플 스위치 4개입니다.
메뉴얼에는 기능 키에 대한 설명이 간략하게 적혀 있습니다.
리무버가 2개 동봉 되어있는데 초록색은 키캡 리무버, 또 하나는 스위치 리무버 입니다.
Qucik Swap 기능 체험을 위한 교체용 샘플 스위치가 4개 들어 있습니다.
샘플 스위치 제공으로 각 스위치에 대한 느낌을 확실히 알 수 있어서 다음에 사용 해 볼 스위치에 대한 고민을
전혀 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품의 큰 메리트라고 생각이 되네요.
■ 제품 확인
비키 스타일의 텐키리스 디자인이네요.
일반 텐키리스 키보드와 다른점이 보이는데 하우징 테두리가 거의 없다시피 해서 더 깔끔하고 크기도 살짝 더
작아 보입니다. 알루미늄 재질의 상판과 화이트 키캡이 잘 어울리는 키보드네요.
탄탄한 느낌의 마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외형상 딱히 흠 잡을 곳은 안보입니다.
폰트도 나름 깔끔하고 시인성도 좋아 보입니다.
멀티미디어 키 포함 여러 기능 키들이 많이 보이네요.
하드웨어 매크로 기능은 Fn + F1~F8 -> 매크로 키값 입력 -> 다시 Fn + F1~F8.
모서리 부분은 손베임 방지를 위해 라운딩 처리 되어 있고 다이아몬드 컷팅 되어 있습니다.
하우징 외형에 대해 많이 신경 쓴 흔적이 보이네요. 상판은 알루미늄 재질, 하판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습니다.
전면 좌측 하단에는 MARK X 로고가 음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LED가 지원 되는 키보드인데 이 로고도 LED가 들어 왔으면 더 이쁠 것 같은데 아쉽네요.
하우징 상단도 마감이 잘 되어 있습니다. 단선 방지도 잘 되어 있고 케이블은 직조 처리, 노이즈 필터, 케이블 타이도
있고 단자 끝은 금 도금 처리 되어 있습니다.
독자 규격의 스테빌을 사용 하고 있습니다. 키캡을 보면 하얀색의 막대(?)가 꽂혀 있는데 뽑아서 다른 키캡에 꽂고
키보드에 꽂으면 됩니다. 키캡 교체는 별 어려움이 없고 스테빌도 나름 정숙한 편 입니다.
키캡은 ABS 방식으로 영문만 이중 사출이 적용 되어 있네요.
키보드 바닥면에는 시리얼이 적힌 스티커가 좌측에 끝에 붙어 있네요. 미끄럼 방지 패드는 2개만 붙어 있고 높낮이
틸트 끝에 밀림방지 고무패드도 안보입니다. 잘 미끄러질 것 같은데 키보드 아래 장패드라도 하나 놓고 써야 할 것
같네요.
■ Quick Swap 기능 확인
STORMX TITAN MARK X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은 Qucik Swap 기능입니다.
스위치만 교체 할 수 있는 점은 다양한 스위치가 있는 기계식 키보드 사용자 입장에서는 큰 메리트죠.
다른 스위치가 적용된 키보드를 구입 할 필요 없이 훨씬 저렴하게 스위치만 구매해서 교체 하면 되니까요.
또는 특정 키만 교체 해서 특색 있게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동봉된 키캡 리무버로 키캡을 제거 합니다.
스위치 리무버를 이용해서 사진과 같이 집어서 들어 냅니다.
스위치는 아주 쉽게 탈착이 됩니다.
스위치를 들어내면 중앙의 큰 홀 아래 접점이 들어가야 할 작은 홀이 두곳 보입니다.
접점이 들어가야 할 작은 홀에 맞추어서 스위치를 꽂으면 교체 완료 입니다.
스위치 교체 방식은 별 메뉴얼이 필요 없을 만큼 아주 쉽게 되어 있습니다.
■ LED 확인
제닉스 STORMX TITAN MARK X는 8가지의 단색 LED 및 다양한 RGB LED 모드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LED 모드를 저장하는 커스텀 LED 모드 기능도 가능하네요.
커스텀 LED 모드는 Fn + 저장할 번호를 누르고 Fn + ESC로 녹화 후 다시 Fn + ESC.
전원 인가시 기본 LED는 단색 아쿠아색상 이네요.
깔끔한 8가진 단색 LED 모드 입니다.
Fn + 1~0번 또는 Fn + F9 조합으로 다양한 LED 모드 변경이 가능합니다.
10가지의 LED 모드는 아래 동영상으로 확인 합니다.
■ 동시 입력 및 타건 확인
무한 동시입력 기능은 이제 거의 모든 게이밍 키보드는 기본적으로 지원 되는 것 같네요.
오테뮤 갈축은 개인적으로 카일이나 체리 갈축 보다 살짝 더 키압이 높은 느낌입니다.
체리 갈축 키보드를 사용하는 초등 아이도 좀 더 무거운거 같다고 표현 합니다만 키감은 개인차가 있으므로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 마무리
제닉스 STORMX TITAN MARK X (갈축) 키보드를 살펴 봤습니다.
공간을 적게 차지 하는 텐키리스 디자인 부터 마음에 들고 단단한 외형과 상판 알루미늄 하우징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마감 역시 상당히 좋고 다양한 LED 기능도 보기 좋습니다.
또 위에서 언급했지만 Qucik Swap 기능은 매력만점입니다.
기계식 키보드를 교체 하는 큰 이유는 다양한 스위치를 사용해 보고 손에 맞는 스위치를 찾기 위해서입니다.
MARK X는 큰 비용 부담없이 스위치만 구입해서 쓰면 되는 커다란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 기능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구매 가치가 있는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먼지 방지용 루프가 없고, 미끄럼 방지가 좀 취약한 면은 있지만..
가격,기능,디자인을 고루 갖춘 강추할 만한 키보드네요~
" 이 사용기는 (주)제닉스 &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공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
'IT, 음향기기 > 키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XENICS STORMX TITAN MARK V 기계식키보드 갈축 (0) | 2016.08.21 |
---|---|
MAXTILL TRON G10K Mechanical Keyboard (kailh, 청축) (0) | 2016.07.10 |
퓨전FNC INOTE X-Folding Elite 블루투스 키보드 (0) | 2016.03.29 |
한성컴퓨터 GTune MPF60 (0) | 2016.03.18 |
한성컴퓨터 GTune MBF30 (0) | 2016.03.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