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음향기기/마우스

제닉스 STORMX G3 게이밍 마우스

 

제닉스 STORMX G3 게이밍 마우스를 살펴 보겠습니다.

제닉스는 PC 게이밍 기어 제조사 답게 마우스도 다양한 제품군을 구비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STORMX G3 마우스는 스위치 교체가 가능한 Quick Swap 기능을 제공합니다.

Quick Swap 기능은 제닉스 기계식 키보드에도 일부 적용이 되어 있는데요, 스위치 교체 방식의 장점은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STORMX G3마우스에서는 어떤식으로 교체가 가능한지도 확인 해 보겠습니다.

 

 

 

Changeable switch 기능, 7 컬러 LED, 4단계 LED 지시등, 3개의 사이드 버튼 등 기능과 스펙이 게이밍 마우스 답게

아주 괜찮은 것 같네요. 센서는 AVAGO 3050 옵티컬이 사용되었습니다.

전용소프트웨어 또한 지원이 되기 때문에 좀 더 다양한 설정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 패키지 확인

 

패키지 전면에는 제품 사진 및 특징 중 몇가지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전면 개방형 패키지로 좌측에는 특징들이 사진으로 잘 나와 있고 제품을 육안으로 바로 확인 할 수 있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후면은 일반적인 마우스 패키지들과 차이점은 없는 것 같네요. 역시 제품의 사진, 특징이 적혀 있습니다.

 

패키지 측면은 심플하게 제품의 이름만 적혀 있네요.

 

■ 개봉 및 구성물 확인

 

구성물은 단촐합니다. 마우스와 메뉴얼만 들어 있습니다.

전용 프로그램을 지원하는데 소프트웨어 CD는 없고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야 합니다.

(http://www.xenics.co.kr/shop/board/view.php?id=download&no=516)

 

메뉴얼에는 제품의 특징과 버튼 사용법이 아주 자세하게 잘 나와 있습니다.

 

■ 제품 확인

 

STORMX G3 게이밍 마우스의 마감은 무광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고 부분적으로 유광 플라스틱이 섞여 있습니다.

표면은 약간 부드럽게 코팅도 되어 있는 것 같네요. 마감은 상당히 좋습니다. 크기는 124.5 x 74.5 x 40mm로 손이

크던 작던 잡기에 적당한 편입니다. 

 

좌우 비대칭형으로(오른손잡이용) 오른쪽이 약간 비스듬하게 기울어져 있어서 그립감시 편한 느낌을 받을 것

같습니다. 케이블이 연결된 곳에는 단선방지도 잘 되어 있네요.

 

마우스 좌측에는 그립감을 좋게 하기 위해 엄지손가락이 닿은 곳은 약간 옆으로 돌출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마우스와 달리 사이트 버튼이 앞으로가기(중간), 뒤로가기(끝), 외에 1개가 추가로 더 있어서 매크로 활용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측면은 그립감을 위해 고무재질도 덧에어 있는 제품들이 많은데 STORMX G3는 역시 무광 플라스틱재질입니다.

단지 그립감을 위해 빗살무늬 형태만 새겨 놓았네요. 

 

휠은 우레탄 재질입니다. 구분감도 좋고 작동도 부드럽게 됩니다.

휠 아래 버튼은 mode 버튼으로 DPI-Polling Rate-Profile-LED 4가지중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고 끝에 있는 SET

버튼으로 변경 및 적용을 할 수 있습니다. Polling Rate는 125-250-500-1000, DPI는 1000-2000-3000-4000 순으로

변경 되고 사이드에 있는 LED 인티게이터에 단계별로 표시가 됩니다.

 

바닥면에는 피트가 3개 붙어 있고 하단 커버, 스위치 모듈 커버가 있습니다.

 

케이블은 직조처리 되어있고 노이즈 필터, 단자끝은 금도금 되어 있습니다.

 

■ Quick Swap (스위치 교체 기능) 및 그립 확인

 

제닉스 STORMX G3 게이밍 마우스는 Quick Swap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위치를 쉽게 교체 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는데요, 마우스 사용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고장은 아마 스위치

문제일 겁니다. 더블클릭이나 드래그 풀림이 대표적인 고장이겠죠. 스위치 교체 기능은 이때 자가수리를 쉽게 해 주는

기능입니다. 여분의 스위치만 있으면 아래 처럼 아주 쉽게 교체 해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의 수명연장에 큰 도움이 되는 기능이죠.

 

 

하단 커버를 열면 여분의 스위치 2개가 들어 있습니다.

 

상단 스위치 모듈을 오픈하고 꺼내서 케이블을 탈거 합니다.

 

스위치 모듈에서 문제되는 스위치를 분리 합니다.

 

새 스위치로 교체를 하고..

 

케이블 연결 후 다시 삽입 하고 닫아줍니다. 간단하게 스위치 교체가 끝났습니다.

 

STORMX G3 마우스는 크지도 작지도 않은 중간 정도라서 어떤 그립이든 편안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길이 120mm이하는 작고 130mm이상은 크다고 생각합니다.)

높이도 낮은편이라 잡기가 상당히 편했습니다.

 

■ Software 및 LED 확인

 

전용 소프트웨어는 한글 지원이 됩니다.

소프트웨어 설치 후 첫 화면인데 STORMX G3도 종류가 3가지가 있네요. 

 

버튼 설정 항목입니다. 총 10개의 버튼을 지정할 수 있고 매크로 설정 및 4개의 profile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고급 설정 항목은 DPI 및 여러가지 스피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제닉스 STORMX G3는 7가지 컬러의 LED를 지원합니다. 밝기 조절 및 온오프, 타임설정도 가능합니다.

LED 모드는 숨쉬기(색상이 바뀌는) 모드, 단일색상 숨쉬기 모드가 지원되고 속도 조절도 가능합니다.

 

총 7가지 단색 LED입니다. LED는 마우스 휠, 제닉스 로고, 하단 테두리 일부, LED 인디케이터에 점등이 됩니다.

 

LED 색상이 변경되어도 사이드에 있는 LED 인디케이터는 블루 단색만 적용 됩니다. 

 

■ 마무리

 

 

제닉스 STORMX G3 게이밍 마우스를 살펴 봤습니다.

제닉스는 기계식 키보드에 스위치 교체 가능한 Quick Swap 방식을 적용하여 다른 제품들과 큰 차별화를 두고

내구성 및 유지보수에도 메리트를 부여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마우스에도 같은 기능을 적용하였습니다.

 

가장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스위치를 쉽게 교체 할수 있게 하여 수명을 연장 할 수 있는 점, 여분의 스위치를 2개

제공하는 점은 은 커다란 장점이자 특징입니다. 스위치 불량으로 다른 마우스를 구매하거나 별도의 비용을 들여 수리

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

 

마우스 자체 성능도 좋고 적당한 크기와 무게, 낮은 높이와 날렵한 디자인은 그립감도 좋습니다.

다양한 LED, 전용 소프트웨어 제공 등 가격(3만원 미만)대에서는 찾아 보기 힘든 마우스인 것 같네요.

 

디자인에 거부감만 없다면..가성비로 추천.

 

 

 

 

 

 

" 이 사용기는 (주)제닉스 &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공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