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음향기기/기타

샤오미 Mi WiFi 청춘 유무선공유기


샤오미는 통신기기 및 소프트웨어 업체로 출발해서 현재는 스마트폰, 패드, TV, 보조배터리 등 거의 30가지 종류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샤오미라면 한번쯤은 들어 봤을 브랜드인데요, 소개할 제품은 공유기입니다.

샤오미 Mi WiFi 청춘 유무선공유기는 아주 작은 미니 제품으로 샤오미 다운 가성비를 보여 줄지 살펴 보겠습니다.

샤오미 공유기..낯설기도 하고 흥미를 유발하는 제품입니다. 



폭 넓은 커버리지, 벽투과 모드를 적용한 PCB 안테나가 적용되었다고 소개 하고 있습니다.

작은 크기에 64MB 메모리 사용으로 공유기 처리 능력 향상과 안정적인 인터넷 속도를 지원합니다.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SMD 콘덴서를 사용하여 공유기 무게와 크기도 줄여서 손바닥에 올려둘 만큼 작은 크기로

유선은 최대 100Mbps, 무선은 2.4GHz 최대 300Mbps 입니다.


■ 패키지 확인


제품 크기만큼이나 패키지도 상당히 작습니다. 첨 보면 이게 공유기가 맞는지 의아할 정도로 작습니다.

화이트 색상의 깔끔한 패키지로 전면에는 제품 사진, 후면에서 제품의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샤오미 Mi WiFi 청춘 유무선공유기는 USB로 전원입력이 가능해서 별달리 어댑터는 들어 있지 않습니다.

가정에 하나쯤은 있는 마이크로5핀 스마트폰 충전용 어댑터를 사용해도 됩니다.  


측면도 심플합니다.


■ 개봉 및 구성물 확인


구성물로는 공유기, 마이크로5핀 케이블, 메뉴얼이 들어 있습니다.


메뉴얼은 간략하지만 이해하기 쉽게 설명이 잘 되어 있네요.

QR코드리더 어플을 이용하면 스마트폰 APP를 바로 다운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전원 케이블은 스마트폰 충전용 케이블과 동일한 마이크로5핀입니다.

PC에 연결해도 되고 별도의 USB 타입 충전용 어댑터에 연결해도 됩니다.


■ 제품 확인


공유기 같지 않은 이쁜 디자인으로 화이트 색상이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마감이 상당히 좋고 무게는 많이 가볍습니다. 양 측면은 PCB 안테나입니다.


안테나는 사진처럼 올려서 사용합니다.


전원입력단자는 마이크로5핀입니다.

파란색 WAN 1포트, 하얀색 LAN 2포트로 심플한 구성입니다.


공유기 상태를 보여주는 LED로 노란색은 체크, 파란색 정상, 빨간색 작동불가 입니다.


공유기 바닥면은 통풍을 위한 구멍들과 미끄럼 방지 패드가 2개가 있습니다.


한손에 쥘수 있을만큼 작고 얇습니다.


■ 실사용 테스트


전원인가시 처음엔 체크 상태인 노란색, 3~5초 지나면 정상 상태인 파란색이 점등됩니다.


랜선만 연결해주면 바로 Wi-fi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구글 스토어에서 MIWIFI 어플을 다운 받아서 보안 설정을

해줘야합니다. 가입하지 않아도 공유기 연결 설정을 누르면 비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면 좀 더 세부적인 셋팅이 가능하지만 궃이 하지 않아도 사용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좌측부터 공유기와 멀리 떨어진 부엌, 공유기 근처인 거실, 공유기와 벽을 사이에 둔 안방에서 무선 속도를 측정 해

봤습니다. 기대만큼의 속도는 나오지 않습니다만 스마트기기 이용에 큰 불편은 없는 정도입니다, 몇번을 해봐도

속도는 비슷하게 나옵니다..


유선은 스펙에 근접하는 양호한 속도가 나오네요.


샤오미 Mi WiFi 청춘 유무선공유기의 설정은 192.168.31.1로 접속 할수 있고 암호는 초기에 설정한 Wi-fi 비번을

입력하면 됩니다.


현재 인터넷 연결 상태나 Wi-fi 비번 설정, DDNS 등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샤오미 Mi WiFi 청춘 유무선공유기는 보조배터리로 작동이 가능한데요, 10000mAh 기준 약 30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공유기와 보조배터리만 있으면 랜선이 있는곳이라면 어디에서든 Wi-fi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행지 숙소에서 랜선은 들어와 있는데 Wi-fi는 안될때 유용하게 쓸수 있겠네요.


■ 마무리



샤오미 Mi WiFi 청춘 유무선공유기를 살펴 봤습니다.

손바닥만한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상당히 좋은 미니 공유기입니다.

공유기 같지 않은 이쁜 디자인과 제품의 마감도 좋고 USB(마이크로5핀)로 전원을 사용하기 때문에 PC에 연결하거나

일반 스마트폰 충전기, 또는 보조배터리도 활용할 수 있어서 랜선만 들어온다면 어디서든 Wi-fi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셋팅도 쉽고 유선 속도도 준수합니다.


다만 무선 속도는 일반 공유기들에 비해 좀 떨어지는게 아쉽긴 하지만 작은 공간에서는 무난하게 사용할 수는

있을 것 같네요. 







" 이 사용기(리뷰)는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Google play http://goo.gl/MHt7au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App store https://goo.gl/fioe6y